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tvN 새 월화드라마 ‘너는 나의 봄’ 서현진-김동욱-윤박이 은근한 신경전이 감도는, ‘스파크 삼자대면’으로 긴장감을 드리운다.
오는 7월 5일(월) 밤 9시 첫 방송될 tvN 새 월화드라마 ‘너는 나의 봄’(극본 이미나/ 연출 정지현/ 제작 화앤담픽쳐스)은 저마다의 일곱 살을 가슴에 품은 채 ‘어른’이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이들이 살인사건이 일어난 건물에 모여 살게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는다. ‘너는 나의 봄이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작사가이자 tvN ‘풍선껌’에서 감수성 짙은 필력을 선보인 이미나 작가와 ‘더 킹-영원의 군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를 통해 섬세한 연출 감각을 인정받은 정지현 감독의 만남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무엇보다 ‘너는 나의 봄’에서 서현진은 어린 시절 잠시 머물렀던 강릉의 한 여관을 마음의 고향으로 여기며 호텔 컨시어지 매니저가 된 강다정 역, 김동욱은 살아도 사는 게 아닌 사람들을 사는 것처럼 살 수 있게,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고 싶게 만들어 주기 위해 정신과 의사가 된 주영도 역, 윤박은 어느 날 갑자기 강다정 앞에 나타나 마치 ‘강다정 사용설명서’를 읽은 듯 다정의 마음을 힘차게 두드리는 투자사 대표 채준 역을 맡아 환상적인 연기 시너지를 터트린다.
이와 관련 서현진과 김동욱, 윤박이 한자리에서 얼굴을 마주한, 예사롭지 않은 기운의 ‘삼자대면 쓰리샷’ 현장이 포착됐다. 극중 구구빌딩 앞에서 강다정(서현진)과 주영도(김동욱), 채준(윤박)이 만나는 장면. 어색한 미소를 띤 강다정은 주영도와 채준을 서로 소개시키고, 주영도와 채준은 긴장감 서린 시선으로 서로를 바라본다.
특히 심각한 눈빛을 드리운 주영도와 정색하는 표정의 채준이 신경전을 벌이면서 의문을 높이는 것. 영문을 모르겠는 듯 강다정이 두 남자를 번갈아 한 번씩 바라보면서, 강다정-주영도-채준이 맞닥뜨린 삼자대면의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돋우고 있다.
그런가 하면 서현진-김동욱-윤박의 ‘삼자대면’ 장면은 지난 2월에 촬영됐다. 환한 미소를 지어 보이며 현장에 등장한 세 사람은 대본을 손에 들고 이리저리 동선을 맞춰보며 최상의 장면을 위해 의견을 모았다. 멀리서부터 걸어오며 나타나야 하는 윤박이 갑자기 웃음을 터트리면서 현장의 분위기가 누그러졌던 상태. 한바탕 웃음바람이 지나간 후 세 사람은 다시 장면에 깊게 몰입, 미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다정-영도-채준’의 삼자대면을 완성시켰다.
제작사 화앤담픽쳐스는 “서현진과 김동욱, 윤박 세 사람이 한 데 만난 삼자대면 이후 이들에게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고조된다”라며 “‘너는 나의 봄’에서 색다른 연기 변신으로 ‘인생캐 경신’을 만들어 낼 서현진과 김동욱, 윤박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법원, "방통위, 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 취소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YTN 우리사주조합이 "당시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의 유진이엔티(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 1심에서 승소했다.서울행정법원 행정3부(부장판사 최수진)는 28일 언론노조 YTN 지부와 YTN 우리사주조합이 방통위를 상대로 제기한 최다액출자자변경 승인처분 취소소송 1심에서 언론노조 ...
검찰, ‘위례신도시 특혜’ 유동규·남욱·정영학에 징역 2년 구형
[뉴스21 통신=추현욱 ]검찰이 위례신도시 개발 비리 혐의로 기소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기획본부장과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검찰은 2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이춘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유 전 본부장 등의 부패방지및국민권익위원회의설치와운영에관한법률 위반 등 공판에서 유 전...
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국민의힘 정치 보복 불법특검 규탄 대회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 지행역 일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을 주제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PM 이용으로 안전한 동두천 만들어요”를 슬로건으로, 증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