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전남도교육청·광주시·전남도 “광주·전남 대부흥 새 역사 연다” 대통합 합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교육청과 전남도교육청, 광주시, 전남도가 광주·전남 행정 대통합에 함께 하기로 했다.이정선 광주시교육감과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4일 국회에서 ‘4자 협의체 간담회’를 갖고 ‘광주‧전남 대통합을 위한 공동 합의문’을 발표했다.4개 행...

오늘(14일) 더불어민주당 대권 잠룡 김두관 의원의 출판기념회가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성대하게 치러졌다.
영남의 민주당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부산 광역시당 위원장인 부산남구을 박재호 의원, 부산사하갑의 최인호 의원,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참석했으며,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김대진 위원장, 경북도당 장세호 위원장 등 영남지역 시도당 위원장도 함께 했다.
또한 김철훈 영도구청장, 김태석 사하구청장, 노기태 강서구청장, 박재범 남구청장, 김우룡 동래구청장, 변광용 거제시장, 장충남 남해군수 등 기초자치단체장과 박종길 부산 달서구 의원을 비롯한 경남 및 대구시 등 영남 지역 기초의원 등 50여 명의 지역 정치인들도 행사를 찾았다.
당 외부 인사로는 전 더불어시민당 우희종 대표, 깨어있는 시민연대당 이민구 대표, 정한용 전 의원, 송기인 신부, 김봉곤 훈장이 자리를 빛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외 김정호 김해을 의원은 축전을 보내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박재호 부산광역시당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정치에서 최고 중요한 것은 눈으로 보는 것이며 실천해서 놓는 정치인데, 영남이 낳은 김두관 의원이 실천해서 보여주는 정치인”이라면서, “이제 좌고우면하지 말고 꽃길을 가야 할 때가 됐다”고 응원했다.
이어 최인호 의원은 “이장 출신에서 꽃길을 갈 꿈을 이룬다면 대한민국의 보통사람이 이룰 수 있는 가장 기적 같은 일”이라면서, “전 국민을 책임질 수 있는 그 꿈을 이룰 때까지 소중한 힘과 용기를 주기 바란다”고 좌중을 독려했다.
김영춘 전 장관은 “책 제목이 살아온 인생과 똑같다. 남들이 그리 가면 안될낀데 하는 가시밭길을 가서 역사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김두관이다. 고생 끝에 낙이 온다고 그 끝은 창대하게 꽃길이 있을 거라는 마음은 똑같다”고 축하했다.
깨어있는 시민연대당 이민구 대표는 “책제목을 보고 깜짝 놀랐다. 정치여정이 평탄하지 않았나 했는데 책을 보니 큰 역경을 겪었다. 노무현 대통령이 꿈꾸는 세상이 이뤄졌느냐 묻는다면, 저는 이분의 꿈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 꿈을 꼭 이루시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더불어시민당 우희종 전 대표는 “우리나라를 변혁시키는 사람은 현장을 알고 정치를 하는 사람인데, 김두관 의원님은 우리 사회를 제대로 바꿀 사람”이라고 김 의원을 소개한 뒤, “역경 없이 지내온 사람은 변혁의 힘이 없는데, 김두관 의원은 과거의 여러 경험을 통해 성찰하고 진정한 정치인으로 성장했기 때문에 우리 사회를 바꾸는 꽃길이 있을 것”이라고 격려를 보냈다.
한편 90년생으로 동아대학교 후배인 강희은 부산중구의원은 “엘리트주의 가 만연한 대한민국에서 지방사립대 출신으로 군수, 장관, 도지사, 국회의원을 거칠 때까지 많은 고난과 시련이 있었을 것”이라면서, “기초의원인 저도 책에 쓰인 다양한 이야기들을 읽고 선배님의 길 잘 따라가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 의원은 답사에서 “수도권 일극중심으로는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기 때문에 과감한 자치분권 급진적 균형발전이 새로운 비전이 되어야 한다”면서 “먼저 부울경 메가시티 연방을 만들어 일극중심을 다극중심 체제로 만드는 것이 저의 비전”이라는 말로 향후 대선 행보를 가늠케했다.
거창군, 2026년 과수화상병 방제 약제 3종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은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6년 과수화상병 약제 선정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거창사과발전협의회, 거창사과발전기획단, 지역 대표농가, 행정 관계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수화상병 방제 농약 3종을 선정과 약제 배부 방법, 방제 이행률 제고 방안 등에 대해 논...
광주시교육청·전남도교육청·광주시·전남도 “광주·전남 대부흥 새 역사 연다” 대통합 합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교육청과 전남도교육청, 광주시, 전남도가 광주·전남 행정 대통합에 함께 하기로 했다.이정선 광주시교육감과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4일 국회에서 ‘4자 협의체 간담회’를 갖고 ‘광주‧전남 대통합을 위한 공동 합의문’을 발표했다.4개 행..
광주시 금융정책협력관에 이수인 금감원 국장
[뉴스21톤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14일 금융정책협력관으로 이수인 금융감독원 국장을 위촉했다.이수인 신임 금융협력관은 2003년 금융감독원에 입사해 전자금융감독팀장, 디지털금융총괄팀장을 역임한 디지털금융 전문가다.이 금융협력관은 앞으로 1년간 금리·자금 운영, 금융기관 협력사업(특례보증), 경제정책 자문을 담당하...
"영호남 손잡았다"…강기정 광주시장, 2026 국가균형발전 공동선언 참여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장 강기정이 14일 서울 국회박물관에서 개최된 ‘2026 국가균형발전 영‧호남 공동선포 및 신년교류회’에 참석해 지역 간 협력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영남과 호남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한 공동 비전을 발표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강 시장은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석연 대통령직...
명재고택
명재고택은 전라북도 남원시에 위치한 조선 시대 전통 한옥으로, 조선 중기 학자 명재 윤증의 가옥입니다.윤증은 성리학자로서 학문과 절의를 중요시했던 인물로, 그의 가옥은 학문과 삶의 철학이 반영되어 있습니다.이 고택은 안채, 사랑채, 행랑채 등 전통 한옥 구조를 잘 갖추고 있어 조선시대 주거 문화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건물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