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수전 전문 기업 티티아이(TTi)가 개발한 수전용 카트리지 ‘TPS카트리지’가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도 특허권을 따냈다.
수돗물을 나오게 하는 장치인 수전 카트리지는 물의 토출량과 온도 등을 조절하며, 수전의 기능을 결정짓는 핵심 장치이다. 이런 수전용 카트리지는 1930년대 미국에서 처음 발명된 이후, 오늘날까지 거의 동일한 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티티아이(TTi)가 개발한 TPS카트리지는 사용자 편의성과 물, 에너지 절약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기존 수전 카트리지와 달리 온도조절 장치와 유량조절 장치를 분리시켜 언제나 일정한 물 온도를 유지해 준다.
이에 수전을 껐다 켤 때 혹은 물의 양을 조절할 때마다 원하는 물 온도를 맞추는 불편함 없이 언제나 편안하고 완벽한 샤워를 즐길 수 있다.
환경을 위한 물 절약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수전은 유량조절 범위가 25도로 제한돼 있어 대부분 수돗물을 최대 유량으로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TPS카트리지는 90도 회전이 가능한 회전 타입으로 미세한 유량 조절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필요에 맞는 적정량의 유량으로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물을 줄일 수 있다.
이 밖에도 TPS카트리지는 내장형 3기능 다이버터를 카트리지 내부에 갖추고 있어 별도의 외장형 다이버터가 불필요하다. 이에 따라 복잡한 수전의 구조를 단순화할 수 있게 돼 심플하고 조화로운 수전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티티아이(TTi)는 다양한 국내외 특허 기술을 보유한 수전 관련 전문 기업으로 TPS카트리지를 적용한 매립형 샤워 수전 개발로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신개념 샤워 수전인 텍토닉스 컬렉션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욕실 부분 본상 2개를 수상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