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통합 주민 삶과 밀접…자치구 역할 중요” 광주시-5개 자치구, 현장 중심 행정통합 추진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가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5개 자치구와 현장 중심의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5개 자치구 구청장 간담회’를 열어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

TV CHOSUN 새 토일 드라마 ‘복수해라’ 김사랑-윤현민-유선이 유리창 뒤 각기 다른 3人3色 포스를 드리운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오는 11월 21일(토) 밤 9시 첫 방송을 앞둔 TV CHOSUN 새 토일 드라마 ‘복수해라’(연출 강민구 /극본 김효진 /제작 하이그라운드, 블러썸 스토리, 이야기사냥꾼)는 우연한 기회에 복수를 의뢰받은 강해라가 사건을 해결하고 권력에 맞서는 ‘미스터리 통쾌 복수극’이다.
이와 관련 트리플 카리스마를 분출한 김사랑-윤현민-유선의 캐릭터 포스터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유리창 너머 눈빛만으로, 캐릭터가 지닌 서사를 단 한 컷에 담아내면서 베일에 감춰진 ‘미스터리 통쾌 복수극’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먼저 대한민국 모든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제일 핫한 인플루언서이지만 거짓 스캔들로 인생사에 요동치는 진폭을 겪게 되는 강해라 역 김사랑은 화이트 셔츠를 착장한 채 두 손을 가지런히 모으고 굳건한 의지의 눈빛을 선보였다. 여기에 ‘성공에 대한 욕망도 복수도 이유는 단 하나...’라는 문구가 더해지면서 강해라가 강자가 되려고 하는 ‘단 하나’가 무엇일지 궁금증을 돋우고 있다.
피도 눈물도 없는 악마 변호사라는 타이틀을 내건 차민준 역 윤현민은 반듯한 블랙 슈트로 캐릭터의 냉정함을 강조했다. 또한 무정한 듯 강렬한 눈빛으로 정면을 주시하는가 하면, ‘그게 당신이 돌려받아야 할 십자가의 무게야’라는 의문의 글귀로 귀추를 주목시키고 있다. 차민준이 누구를 향한 복수의 칼날을 드리운 것일지, 캐릭터가 지닌 미스터리함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FB 그룹 유일한 후계자로 오직 그룹 승계를 위해 내달리는 김태온 역 유선은 레드 슈트로 야망을 더욱더 짙게 표현했다. 특히 두 손을 교차한 당찬 자세와 야심 가득한 눈동자, ‘난 내 것을 지킬뿐이야’라는 의미심장 문구는 ‘미스터리 통쾌 복수극’에 큰 파란을 예고하고 있는 터. 과연 김태온은 ‘복수해라’에서 어디까지 욕망의 그림자를 뻗치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사랑-윤현민-유선이 ‘트리플 카리스마’를 뿜어낸 ‘캐릭터 포스터’ 촬영은 지난 10월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세트장에서 진행됐다. 현장에 도착한 세 사람은 준비된 캐릭터 컷 시안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촬영 감독 설명에 귀 기울이는 열정으로 현장 분위기를 북돋웠다. 이어 촬영이 시작되자 세 사람은 복수를 향한 캐릭터의 각기 다른 해석을 단번에 선보여 스태프들로부터 “원 샷 원 킬”이라는 찬사를 불러일으켰다. 더욱이 세 사람은 자신의 촬영뿐만 아니라 상대 촬영분도 모니터링하면서 “너무 예뻐요”, “멋있다~” 등의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 현장을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
제작진 측은 “3인 캐릭터의 성격과 감추고 있는 서사를 표정과 의상, 문구로 담아보려 노력했다”며 “‘갓벽 포스’를 선보일 배우들의 신선한 복수가 오감을 자극 시킬 ‘복수해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산구 주민참여예산, 세대‧계층 맞춤 지원 ‘든든한 마중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민선 8기 다양한 세대‧계층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보장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으로, 청년, 이주민 등 정책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 지원사업의 발굴과 실행을 촉진하고 있다.지난해 청년 참여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청년, 독립은 처음이라’는 이제 막 독립했거나 홀로...
민주평통 북구협의회, 북한이탈주민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3일 북구청장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취약계층 20가구에 겨울이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박수현 의원“ 130년전‘ 우금치 ’에서 쓰러진 ‘ 국민주권 ’의 꿈을 되살리다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2026년도 관련 예산 확보로, 그동안 지지부진했던‘동학농민혁명 우금치 성역화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박수현의원은 13일 “2026년도 예산에 ‘공주 우금치 전적 국가유산 정비사업’ 국비 예산 10억 8,000만원을 확정 반영했다”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일 총액 예산으로 국회를 통과한 &lsq...
‘부강한 광주’ 힘찬 도약 알리는 새해 첫 신호탄 광주시-LG이노텍, 1000억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LG이노텍은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차량용 제어모듈 신규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6년 새해 부강한 광주로의 힘찬 도약을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이날 협약식에는 강기정 시장과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 손두영 인공지능산업실장, LG이노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