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우리는 데이터 속에 새로운 시대를 맞고 있다. AI 자율 주행 차량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및 AI 음성인식 디바이스, 스마트홈 장치에 이르기까지 우리 주변의 세계는 근본적인 변화를 겪어 가고 있으며, 또한 우리의 삶의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여기에 다양하고 우수한 음성 데이터 세트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다. 사단법인 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와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솔루게이트(대표 민성태)가 공동 주관으로 음성 AI 학습데이터 구축을 기반으로 AI 학습모델 개발 및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AI 음성데이터’ 경진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대회 참가는 대학교, 연구소, 기업, 창업자(예비 포함) 등 관련자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팀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데이터 세트와 AI의 접목으로 빠른 시간 안에 사용패턴을 자동으로 학습하고 보다 나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다는 목표로 참가 접수는 11월 4일부터 6일 오후 6시까지 한국인공지능협회 홈페이지 통해 접수하면 된다.
주요 과제는 3가지로 첫 번째는 △고령층 음성데이터에 대한 인식률 경합으로 달성 목표는 현재의 수준에서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음성 인식률이 낮은 점을 보완해 향후 고령층의 음성 인식률을 높이고, 학습모델의 성능 개선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미취학 아동의 음성데이터에 대한 인식률 경합으로 달성 목표는 음성 인식률이 낮은 연령에 속하는 유·아동 집단의 음성 인식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제로, 학습 모델의 성능을 개선, 세 번째는 △스크립트 대화 데이터의 다음 이어질 대화 예측 경합으로 달성 목표는 수집된 학습 데이터 중 대화 스크립트를 이용한 음성데이터를 활용하여 문맥을 인지해 방향성을 예측하는 과제로, 향후 의사소통 학습 모델의 성능 개선하는 것이다.
각 팀별 과제에 맞는 경진대회 결과 제출 후 평가 및 시상은 우수 AI 학습모델 선정 시 대상(금상)은 500만원, 은상 300만원, 동상 200만으로 총 100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는 참가자 편의와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사전 온라인 교육 진행하며, 대회 일정은 △참가자 선정 및 사전세미나(11월 3일~11월 14일) △온라인 경진대회 진행(11월 15일) △평가(11월 16일~11월 17일) △결과발표(11월 18일) △시상 및 결과 보고(11월 20일)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한국인공지능협회 김현철 회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고령층, 아동 등이 보다 나은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음성데이터를 활용하여 문맥을 인지해 방향성을 예측하는 과제로, 향후 의사소통 학습 모델의 성능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협회 역시 해당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보다 많은 분께서 참여해 주셔서 우수 AI 학습모델을 통한 음성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하고 성공적인 AI 산업과 사회 각 분야에 디지털 혁신을 이루실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