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통합 주민 삶과 밀접…자치구 역할 중요” 광주시-5개 자치구, 현장 중심 행정통합 추진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가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5개 자치구와 현장 중심의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5개 자치구 구청장 간담회’를 열어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 이동욱과 조보아가 호로록 면치기와 씩씩한 미소가 돋보인 ‘컵라면 먹방’ 현장을 공개했다.
지난 7일(수) 첫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연출 강신효/ 극본 한우리/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하우픽쳐스)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다.
지난 방송분에서 구미호 이연(이동욱)은 그가 600년간 찾고 있는 아음을 두고 또 다른 계략을 예고한 이랑(김범)을 만나기 위해, 남지아(조보아)는 꿈에서 엄마가 던졌던 백골머리와 비슷한 사건을 취재하기 위해 의문투성이 섬으로 향했던 상황. 이어 섬에서 취재를 하던 이연과 남지아가 당산나무의 영을 만난 이후 남지아 부모의 과거 사진에 등장한 장산사굴을 확인하면서 미스터리함이 증폭됐다. 더욱이 마지막 엔딩장면에서는 “나 왜 죽였어?”라며 서늘한 미소로 이연의 목을 조르는 남지아의 반전이 담겨 팽팽한 긴장감을 드리웠다.
이와 관련 이동욱과 조보아가 진지함과 황당함이 교차하는, ‘복잡 미묘’ 모먼트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남자 구미호 이연과 남지아가 백골머리로 발견된 서씨의 딸 평희의 집 마당에 나란히 앉아 컵라면으로 허기를 달래는 장면. 촘촘하게 쌓아 올린 돌담들과 푸릇한 자연이 어우러진 고즈넉한 배경을 뒤로 한 채 이연과 남지아의 ‘극과 극’ 상반된 먹방이 귀여움을 자아낸다.
특히 이연은 다소 불만이 어린 표정으로 호로록 입 안 가득 면치기를 선보이는 반면, 남지아는 라면을 먹으며 차분하게 이야기를 듣다가 이내 씩씩한 미소를 지어 보이는 터. 무엇보다 은근한 멜로 눈빛을 장착한 채 진지한 대화를 이어가는 이연과 젓가락질을 멈추고 황당해하는 남지아가 멈칫하며 미묘한 기류를 만들어내는 가운데, 남지아를 깜짝 놀라게 만들 이연의 킬링 멘트는 무엇일지 호기심을 돋우고 있다.
이동욱, 조보아의 ‘복잡 미묘 컵라면 먹방’ 장면은 지난 5월에 촬영됐다. 청명한 하늘과 청정한 맑은 공기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광에서의 촬영에 신이 난 이동욱과 조보아는 해맑은 미소로 등장,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조보아는 컵라면을 먹으며 먹방 요정다운 명불허전 활약을 펼쳤고, 이동욱은 이연의 확실한 면치기를 보여주기 위해 붐 마이크를 옆에 두고 생생한 ‘면치기 ASMR’을 전하는 등 장면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불살랐다.
제작진 측은 “이동욱과 조보아는 판타지 안에서도 중요한 리얼리티를 실감나게 살려내고자 치열하게 고민을 거듭한다”라는 말과 함께 “의문투성이 섬에 있던 이연과 남지아가 섬의 진실을 찾을 수 있을지, 둘의 관계는 어떻게 변화할지 이번 주 방송을 통해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광산구 주민참여예산, 세대‧계층 맞춤 지원 ‘든든한 마중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민선 8기 다양한 세대‧계층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보장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으로, 청년, 이주민 등 정책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 지원사업의 발굴과 실행을 촉진하고 있다.지난해 청년 참여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청년, 독립은 처음이라’는 이제 막 독립했거나 홀로...
민주평통 북구협의회, 북한이탈주민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3일 북구청장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취약계층 20가구에 겨울이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박수현 의원“ 130년전‘ 우금치 ’에서 쓰러진 ‘ 국민주권 ’의 꿈을 되살리다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2026년도 관련 예산 확보로, 그동안 지지부진했던‘동학농민혁명 우금치 성역화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박수현의원은 13일 “2026년도 예산에 ‘공주 우금치 전적 국가유산 정비사업’ 국비 예산 10억 8,000만원을 확정 반영했다”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일 총액 예산으로 국회를 통과한 &lsq...
‘부강한 광주’ 힘찬 도약 알리는 새해 첫 신호탄 광주시-LG이노텍, 1000억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LG이노텍은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차량용 제어모듈 신규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6년 새해 부강한 광주로의 힘찬 도약을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이날 협약식에는 강기정 시장과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 손두영 인공지능산업실장, LG이노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