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통합 주민 삶과 밀접…자치구 역할 중요” 광주시-5개 자치구, 현장 중심 행정통합 추진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가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5개 자치구와 현장 중심의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5개 자치구 구청장 간담회’를 열어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
서울과 국제 전시를 기획하고, 지역의 숨은 아티스트를 발굴해 온 갤러리 아트14(대표 박은지)가 이번엔 영·호남 문화예술 교류의 일환으로 경북 구미를 대표하는 3인방 작가들을 모시고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들의 인연은 2019년 갤러리 아트14에서 참여한 싱가포르 뱅크 아트 페어에서 시작되었다.
국제적인 전시에서 작가와 기획자로 만난 이들은 곧 서울에서 열린 스카프 아트페어에서 다시 만나게 되었다.
경북 구미와 전남 담양의 장소적 특수성을 고려해 서로 교류의 의미로서 전시를 기획해보자는 취지 아래 초대전을 갖게 되었다.
광주·전남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에게도 경북 구미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작품이 낯선 시각적 충격으로 다가와 풍성한 영감을 선사할 것으로 예견되기 때문이었다.
경북 구미를 넘어 전국, 세계 각지로 뻗어나가는 활발한 작가들의 활동이 광주·전남 작가들에게도 자극이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맏형인 송선일 작가의 전시부터 첫 스타트를 끊는다. 장자의 호접몽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달 속을 걷는 코끼리나 달 속에 머무르는 그릇 등을 작업해 온 송 작가는 바삐 돌아가는 현대 생활 속에서도 명상적인 작품을 추구하고 있는 듯 보인다. 미학 박사 홍준화는 “(송)작가는 현실세계에 대한 ‘혼돈과 갈등의 원형틀’ 을 벗어나 ‘자유로이 유영’ 하는 예술적이자 회화적인 ‘세계구현’을 모색하고 있다.”고 평한 바 있다.
송선일 작가는 <</span>예술적 상상의 회화화 - 기억저편, 호접몽(胡蝶夢)>라는 타이틀로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동안 자신의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세 사람 중 막내 작가인 조민정은 <</span>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9월 10일부터 20일까지 전시를 개최한다.
조 작가는 작가노트에서 “무언가를 배우고 성취하고, 달성하고 그런 것들이 중요하다. 그런데 그것이 나에게 행복함을 줄까? 진정 내가 원하는 삶이 그런 것일까?”라고 자문하며, “돈도 중요하고 명예, 권력, 지위 .. 사실 다 가지고 싶지만, 그렇게 치열하게 경쟁하고 억누르고 힘들게 살고 싶지 않다.”고 고백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고, 욕심 부리지 않고, 남에게 피해 주지 않고, 그저 착하게 살고 싶다. 자연은 그러기에 내가 꼭 닮고 싶은, 같이 하고 싶은 동반자 같아서 내 소재에 절대 빠지지 않는다. 그리고 그들은 내가 그렇게 살도록 응원해 주고, 항상 보듬어 주기에 나는 그 마음을 져버리고 싶지 않다.”라고 작품의 소재가 자연을 주로 선택하고 있는 것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현주 작가는 <<span style="mso-fareast-font-family: 한컴 윤고딕 230;">소통, 치유의 존재성>이라는 제목으로 9월 20일부터 30일까지 전시를 개최한다.
이 작가는 작가노트에서 “어린 시절의 달콤한 꿈들을 간직한 소재들과, 과거와 현대를 어우르는 화면 전체의 이야기 들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내 마음의 창, 행복연가 란 주제를 가지고 우리네들의 일상 속 내면의 속삭임 들을 다양한 색채와 소재를 통하여 바쁘게 살아가는 세상사 이야기를 하고 있다. 강인함속에 아련함을 머금고 있는 선인장의 형상을 통해서는 우리네들의 어머니상을 표현하고 따스한 파스텔조의 색감은 사랑, 즐거움, 기쁨 그리고 자유에 대한 갈망을 상징하기도 한다.”라고 작품에 대해 설명한다.
갤러리 아트14 박은지 대표는 “담양과 구미 간 물리적인 거리를 극복하고 열리는 이번 전시를 통해 서로의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서로의 작품에 대해 신선한 자극을 받고 예술적 영감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전시기획 의도를 밝혔다.

1. 송 선 일 ( song, sun-il ) 프로필
주 소 ; 구미시 형곡동로 60, 3층 송선일 아뜰리에
연 락 처 ; 휴, 작업실) 010-3825-9541
e ㅡ mail ; il9541@hanmail.net
http//cafe.daum.net / 송선일 아뜰리에
약 력
영남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가 졸업
개 인 전 : 19회(서울, 대전, 구미, 대구, 경주, 울산)
단 체 전 : 350여회
아트페어 : 싱가폴, 홍콩, 서울, 대구, 부산, 경주, 창원
수 상 : 경상북도 미술대전 대상 및 특별상 수상
작품소장 : 경상북도 도청, 경상북도 교육청 그 외
경 력 : 경상북도 미술대전 운영위원, 경상북도 미술대전 초대작가, 한국예총 구미지회 부회장,
한국미술협회 구미지부 지부장 역임
현) 한유회, 한국미술협회 구미지부 회원

2. 조민정 Jo min jeong 프로필
개인전 4회 2015,2018,2019,2020(구미,대전)
아트페어
2020 Home.TableDecofair (벡스코/부산)
2019 뱅크아트페어 (샹그리라호텔 /싱가폴)
블루아트페어 (시타틴호텔 /부산)
포항국제아트페스티벌 (포스코 국제관 /포항)
2016,2017 SCAF아트페어 (롯데호텔 본점 /서울)
2017~2019 코르소 미술전람회 (금오산호텔 /구미)
2016 경북아트페스티벌 (갤러리 경북 /서울 인사동)
2015 SOAF 서울 오픈아트페어 (삼성동 코엑스)
doors artfair (임페리얼 팰리스호텔 /서울)
with artfair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청년 도시를 날다”프로젝트 부스전 (구미코)
2014 BAMA 부산 국제화랑아트페어 (벡스코/부산)
홍콩 컨템포러리 아트페어 (콘래드호텔 /홍콩)
2013,2016,2019 대구아트페스티벌- 부스전 (대구예술회관 /대구)
순천정원박람회- 한국작가초대전 (순천)
그 외 다수 전시 참여
현) 구미미술협회원, 구미미술청년작가회원
h.p : 010 9352 3751
e-maill : joddaengs@naver.com

3. 백화 이 현 주 Lee hyun ju 프로필
개인전
광산구 주민참여예산, 세대‧계층 맞춤 지원 ‘든든한 마중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민선 8기 다양한 세대‧계층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보장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으로, 청년, 이주민 등 정책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 지원사업의 발굴과 실행을 촉진하고 있다.지난해 청년 참여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청년, 독립은 처음이라’는 이제 막 독립했거나 홀로...
민주평통 북구협의회, 북한이탈주민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3일 북구청장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취약계층 20가구에 겨울이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박수현 의원“ 130년전‘ 우금치 ’에서 쓰러진 ‘ 국민주권 ’의 꿈을 되살리다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2026년도 관련 예산 확보로, 그동안 지지부진했던‘동학농민혁명 우금치 성역화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박수현의원은 13일 “2026년도 예산에 ‘공주 우금치 전적 국가유산 정비사업’ 국비 예산 10억 8,000만원을 확정 반영했다”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일 총액 예산으로 국회를 통과한 &lsq...
‘부강한 광주’ 힘찬 도약 알리는 새해 첫 신호탄 광주시-LG이노텍, 1000억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LG이노텍은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차량용 제어모듈 신규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6년 새해 부강한 광주로의 힘찬 도약을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이날 협약식에는 강기정 시장과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 손두영 인공지능산업실장, LG이노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