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통합 주민 삶과 밀접…자치구 역할 중요” 광주시-5개 자치구, 현장 중심 행정통합 추진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가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5개 자치구와 현장 중심의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5개 자치구 구청장 간담회’를 열어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

‘뽕숭아학당’ 임영웅-영탁-이찬원-장민호와 섹시퀸 선미가 만나 순도 100% 찐행복을 유발하는 특급 케미를 발휘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TV CHOSUN ‘뽕숭아학당’ 15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0.9%를 기록하며, 15주 연속 지상파, 종편, 케이블 종합 수요 예능 1위 왕좌 독주를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 트롯맨 F4는 선미와 놀이동산 데이트를 즐긴데 이어, 모두의 추억이 담긴 울산으로 떠나 힐링을 만끽하는 모습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비 오는 날씨에도 아랑곳없이 놀이동산에 모인 트롯맨 F4는 그 어느 때보다 들뜬 마음을 내비쳤다. 이어 가요계 섹시퀸 선미가 ‘보랏빛 밤’을 부르며 등장했고, 내리는 비를 맞으며 열정의 댄스를 선보여 모두의 환호를 얻었다. 본격 놀이기구 탑승에 앞서 짝꿍 정하기 시간이 이어졌고, 멤버들은 선미와 눈을 맞추며 짝꿍이 되기 위한 필사의 어필을 했다. 특히 영탁은 선미가 즐겨듣는다는 ‘찐이야’ 무대를 펼친데 이어 선미의 곡 ‘가시나’를 부르며 춤까지 완벽하게 소화, 짝꿍에 선정되는 영광으로 모두의 부러움을 샀다.
하지만 ‘탁미 커플’이 된 영탁과 선미가 손을 잡고 둘만의 빗속 데이트를 즐기던 가운데, 임영웅이 등장했고 영탁은 불청객 임영웅을 견제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영탁이 츄러스를 사러 간 사이 임영웅이 선미를 향해 유재하의 노래 ‘우울한 편지’를 열창하자, 영탁 역시 선미의 마음을 붙잡기 위한 필살기 송 ‘노력’을 부르며 대응, 웃음을 자아냈다. 다시금 후룸라이드를 함께 탈 짝꿍을 정하는 시간, 임영웅은 “마음을 돌릴 기회를 달라”며 SNS상 큰 화제를 모은 ‘인싸 댄스’를 선보였지만 선미는 또 다시 영탁을 택해 임영웅을 씁쓸하게 했다. 영탁과 선미는 후룸라이드를 함께 탔고, 손으로 하트를 만드는 미션에서도 1등을 차지, 놀이동산 연간 이용권을 받는 쾌거를 이루며 최고의 하루를 만끽했다.
며칠 뒤, 영탁과 이찬원, 장민호 세 사람은 당일치기 울산 여행을 떠났다. 울산역에 도착한 이들은 렌트카를 타고 해발 1000m 고봉이 산군을 이뤄 탁월한 전망을 자랑하는 ‘영남 알프스’에 도착했다. 정상에 오른 이들은 눈 앞에 펼쳐진 울산 시내를 내려다보며 “이보다 더 아름다울 수 없다”고 감탄했다. 세 사람은 다음 행선지로 이찬원이 나고 자란 고향집을 찾았고, 이찬원은 돌잔치 테이프 속 집에 대한 기억을 하나하나 떠올리며 여전히 변치 않은 추억 속 풍경에 감격했다. 이찬원은 아버지가 특히 좋아했다는 집 앞 하천을 보며 아버지에게 영상통화를 걸었고, 어린 시절 돌잔치를 재연한데 이어 아버지의 신청곡 ‘오늘이 젊은 날’을 부르는 등 시공간을 초월한 추억 여행을 즐겨 감동을 선사했다.
어느덧 4시간 반만이 남아 단 하나의 행선지 밖에 택할 수 없게 된 상황. 세 사람은 각자의 위시리스트를 꺼내며 옥신각신했고 결국 뜻을 모아 울산 12경 중 하나인 대왕암 공원에 도착했다. 세 사람은 피톤치드 가득한 소나무 길을 걸으며 제대로 된 힐링을 즐겼고, 모여든 팬들에게 일일이 눈인사를 건네며 아쉽고도 즐거운 당일치기 우정여행을 끝마쳤다.
방송 본 시청자들은 “F4와 선미 케미 찐이다! 빗속 댄스 열정 멋졌다”, “늘 열정과 노력을 다 하는 F4들 안 예뻐할 수가 없음!”, “놀이동산도 울산여행도 맘껏 다닐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F4 덕에 대리만족 실컷 했습니다”, “감동과 웃음이 함께한 추억여행 나도 F4와 함께 떠난 기분!” 등의 반응을 쏟았다.
광산구 주민참여예산, 세대‧계층 맞춤 지원 ‘든든한 마중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민선 8기 다양한 세대‧계층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보장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으로, 청년, 이주민 등 정책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 지원사업의 발굴과 실행을 촉진하고 있다.지난해 청년 참여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청년, 독립은 처음이라’는 이제 막 독립했거나 홀로...
민주평통 북구협의회, 북한이탈주민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3일 북구청장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취약계층 20가구에 겨울이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박수현 의원“ 130년전‘ 우금치 ’에서 쓰러진 ‘ 국민주권 ’의 꿈을 되살리다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2026년도 관련 예산 확보로, 그동안 지지부진했던‘동학농민혁명 우금치 성역화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박수현의원은 13일 “2026년도 예산에 ‘공주 우금치 전적 국가유산 정비사업’ 국비 예산 10억 8,000만원을 확정 반영했다”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일 총액 예산으로 국회를 통과한 &lsq...
‘부강한 광주’ 힘찬 도약 알리는 새해 첫 신호탄 광주시-LG이노텍, 1000억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LG이노텍은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차량용 제어모듈 신규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6년 새해 부강한 광주로의 힘찬 도약을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이날 협약식에는 강기정 시장과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 손두영 인공지능산업실장, LG이노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