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통합 주민 삶과 밀접…자치구 역할 중요” 광주시-5개 자치구, 현장 중심 행정통합 추진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가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5개 자치구와 현장 중심의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5개 자치구 구청장 간담회’를 열어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

‘아내의 맛’ 이필모-서수연 부부가 담호 돌맞이 첫 가족 여행을 떠난 제주도에서 일촉즉발 위기를 맞았다.
18일(오늘) 방송될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이하 ‘아내의 맛’) 111회에서는 첫돌을 맞은 담호를 위해 제주도로 첫 가족 여행을 감행한 필연 부부의 이야기가 펼쳐져 ‘아찔 살벌한 가족 여행의 맛’을 선보인다.
이필모와 서수연 부부는 단둘이 여행을 갈 때와는 달리, 담호를 위한 용품을 챙기느라 분주했고, 이에 시간이 지체되면서 가까스로 공항에 도착했다. 하지만 탑승까지 단 15분만이 남은 시각, 서수연이 담호 탑승에 필요한 등본을 깜박한 것을 알아차리면서 위기에 봉착하고 말았던 터. ‘15분 컷’을 완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한 필연 부부는 출발 전부터 긴급상황에 맞닥뜨리며 불길한 기운을 안겼다.
우여곡절 끝, 비행기에 탑승한 필연 부부는 인생 1년 차, 생애 최초 비행기 탑승을 앞둔 담호에게 촉각을 곤두세웠다. 더욱이 아빠 이필모는 처음 비행기를 타는 담호가 주변 탑승객들에게 피해를 끼칠까 ‘병아리 봉투 간식 모음’ 선물을 준비하는, 육아 만렙 다운 모습을 보였다. 센스 만점 귀여운 선물을 받게 된 주변 탑승객들과 난생처음 비행기를 타게 된 담호의 반응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하지만 무사히 청정 섬 제주도에 오게 된 필연담 가족은 ‘가족 여행’의 설렘을 느끼기도 전에 긴장감에 휩싸였다. 잔뜩 기대한 서수연과 달리 이필모가 상의도 없이 친구와의 만남을 계획하며 ‘마당발 인맥’을 풀가동 시킨 것. 이필모는 장진 사단의 배우 친구가 운영하는 중식당 방문에도 모자라 횟집에서 육지 친구들과 회포 풀기 등 제주도 곳곳마다 “반갑다 친구야”를 외쳤고, 심지어 밤 약속까지 잡아 서수연을 싸늘해지게 만들었다.
친구와의 만남 이후 일순 싸해진 필연 부부는 숙소 수영장을 찾았고, 깜찍한 아기 상어로 변신해 첫 키즈풀에 입성한 담호의 모습에 수연의 기분도 점차 풀려갔던 상태. 그러나 수영장 폐장까지 10분이 남은 상황에 담호 튜브에 공기를 넣는 것만으로 5분을 소요한 이필모로 인해 분위기는 더욱 냉랭해지고 말았다. 결국 ‘각방 행’까지 얘기하며 갈등이 더욱 고조된 가운데, 필연 부부의 제주도 첫날밤이 어떻게 마무리될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제작진은 “고된 육아 속에서도 서로를 향한 웃음을 잃지 않던 천생연분 이필모, 서수연 부부가 결국 초보 부부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위기에 봉착한다”라며 “필연 부부의 좌충우돌 첫 가족 여행을 함께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광산구 주민참여예산, 세대‧계층 맞춤 지원 ‘든든한 마중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민선 8기 다양한 세대‧계층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보장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으로, 청년, 이주민 등 정책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 지원사업의 발굴과 실행을 촉진하고 있다.지난해 청년 참여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청년, 독립은 처음이라’는 이제 막 독립했거나 홀로...
민주평통 북구협의회, 북한이탈주민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3일 북구청장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취약계층 20가구에 겨울이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박수현 의원“ 130년전‘ 우금치 ’에서 쓰러진 ‘ 국민주권 ’의 꿈을 되살리다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2026년도 관련 예산 확보로, 그동안 지지부진했던‘동학농민혁명 우금치 성역화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박수현의원은 13일 “2026년도 예산에 ‘공주 우금치 전적 국가유산 정비사업’ 국비 예산 10억 8,000만원을 확정 반영했다”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일 총액 예산으로 국회를 통과한 &lsq...
‘부강한 광주’ 힘찬 도약 알리는 새해 첫 신호탄 광주시-LG이노텍, 1000억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LG이노텍은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차량용 제어모듈 신규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6년 새해 부강한 광주로의 힘찬 도약을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이날 협약식에는 강기정 시장과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 손두영 인공지능산업실장, LG이노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