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인공지능(AI) 기업 오드컨셉이 AI 바우처에 이어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도 참여해 중소규모 패션 e커머스 기업들과의 상생 협력을 확대한다.
데이터 가공을 기반으로 하는 자사의 픽셀(PXL) 서비스 적용 기회를 넓혀 데이터 가공과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규모 패션 e커머스 기업의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것이다.
오드컨셉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 데이터 가공 부문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데이터 품질과 종류, 데이터 분석 역량, 기업 경쟁력 등을 다각적으로 심사해 오드컨셉의 비전 AI 기술 역량을 인정하고 데이터 가공 공급기업으로 선정했다.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 스타트업, 소상공인, 연구기관 등의 수요기업이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분석 등에 필요한 데이터 구매 또는 가공 서비스를 전문기업(공급기업)으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데이터 가공과 활용을 원하는 중소규모 패션 e커머스 기업은 데이터 바우처 사업을 통해 오드컨셉의 픽셀 서비스를 비용 부담 없이 적용할 수 있다. AI 데이터 가공 부문의 수요 기업으로 참여하면 최대 7000만원의 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오드컨셉은 수요기업에 패션 e커머스 기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비전 AI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가공 및 활용 서비스인 픽셀의 모든 라인업을 제공한다.
픽셀은 데이터를 AI로 가공해 패션 e커머스의 마케팅 전 과정에 원스톱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서비스다. AI가 데이터를 분석해 속성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PXL.TAG), 분석한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맞춤형 유사 상품(PXL.SEARCH)과 코디 상품(PXL.STYLE)을 추천하는 서비스, 소비자의 관심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타게팅 광고(PXL.AD) 등이다.
오드컨셉이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기반의 이미지 인식, 분석, 검색 등의 AI 기술을 활용해 패션 e커머스 기업의 상품 이미지 데이터를 사람의 눈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분석한다. 특히 사람이 이미지를 보고 느끼는 감성적인 분위기까지 읽고 정보로 제공한다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적용 절차도 간편하다. 오드컨셉이 제공하는 API만 적용하면 별도 관리자의 작업 없이 AI가 자동으로 기업의 데이터를 읽고 분석해 곧바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기존 e커머스 관리자가 일일이 수동으로 해야 했던 데이터 관리를 AI가 자동으로 정확하고 빠르게 처리해 데이터 관리 효율이 높아진다. 그뿐만 아니라 AI 데이터 가공을 바탕으로 소비자 개인에 맞춘 정보를 제공해 이탈률 감소, 체류시간 증가, 구매전환율 상승 등의 가시적인 성과도 기대할 수 있다.
오드컨셉의 AI 기술력은 이미 검증됐다. 실제 이미지 인식과 분석을 바탕으로 한 개인 맞춤형 AI 상품 추천 서비스 픽셀(PXL)을 2017년 상용 서비스한 이후 현재 국내외 100여 개가 넘는 패션 e커머스 파트너들이 픽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월 이용자가 900만 명에 달한다.
픽셀 출시 이후 3년간 확보한 사용자 데이터와 상품 데이터 등 수십억 단위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학습하면서 쌓은 이미지 인식과 분석 등의 AI 기술 노하우는 커머스 분야 경쟁사들이 따라올 수 없는 수준으로 우위에 섰다는 평가다.
오드컨셉은 AI 바우처에 이어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 참여를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한파와 비수기가 겹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중소규모 패션 e커머스 기업들과의 상생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대영 오드컨셉 Sales&Brand 팀장은 “패션 시장이 비수기 시즌으로 접어들고 있는데, 이번 사업의 지원 규모가 중소규모 패션 e커머스 기업의 비수기 시즌 전체 마케팅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이라며 “많은 패션 e커머스 기업이 해당 사업으로 오드컨셉의 AI 서비스를 적용해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드컨셉의 AI 데이터 가공 및 활용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추진 계획, 예산 등을 협의한 후 신청서와 수행계획서를 작성해 ‘데이터스토어’ 홈페이지 내 바우처 지원 사업의 수요 기업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5월 15일 오후 4시까지다.
신청 절차와 데이터 가공 서비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스토어 홈페이지나 오드컨셉 문의처(hello@oddconcepts.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오드컨셉은 인공지능이라는 용어가 생소했던 2012년 설립 당시부터 비전 AI 기술 개발에 집중해 왔으며 등록과 출원 포함해 60건이 넘는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10여 회의 국내외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딥 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DNA 100대 혁신기업’, ‘DEVIEW 작지만 강한 기술 스타트업’, ‘Startup TOP 100’, ‘TNWxSEOUL Startup Key-player’ 등에 선정됐고 2019년에는 ‘2019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에서 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