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어서와’ 김명수-신예은-서지훈-윤예주-강훈이 2020년 구정을 맞이하여 직접 준비한 손편지로 ‘서프라이즈 신년 메시지’를 전해왔다.
오는 2020년 3월 25일 첫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어서와’(극본 주화미 /연출 지병현 /제작 길픽쳐스)는 인간 남자로 변신하는 고양이와 강아지 같은 인간 여자의 미묘한 설렘을 다루는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연애 말고 결혼’ ‘내성적인 보스’ 등을 집필한 주화미 작가와 ‘쾌걸춘향’ ‘빅’ ‘파랑새의 집’ 등을 연출한 지병현 감독이 손을 잡아 탄생시킬 국내 최초 ‘애묘(愛猫) 판타지 로맨스 코미디’로 기대감을 끌어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어서와’ 주역 5인방 김명수-신예은-서지훈-윤예주-강훈이 촬영 현장에서 직접 정성을 가득 담은 신년 인사를 전해왔다. 먼저 알 수 없는 이유로 사람이 되어버린 고양이 홍조 역을 맡은 김명수는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라는 따뜻한 메시지와 더불어 고양이 캐리커처까지 그린 카드를 들고 선한 미소를 머금고 있다. 사람에게 상처받아도 사람이라면 좋아하고 마는 정 많은 김솔아 역 신예은은 “꽃길만 걸으시길 응원하고 기도하겠습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방긋 웃는 웃음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무심하고 차가운 듯 행동하지만 사실 누구보다 깊은 상처를 품고 있는 가죽공방 겸 카페 주인 이재선 역 서지훈은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라는 카드와 함께 깊은 눈빛을 드리우고 있다. 겁이 많은 탓에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힘들어하지만 그림을 그릴 때 가장 행복한 디자이너 은지은 역 윤예주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어서와’ 많이 사랑해주세요”라는 인사를 남겼다. 유쾌하며 즐겁고 어디서든 잘 먹고 누구와도 잘 어울리는 고두식 역 강훈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며 파이팅 넘치는 기운을 내뿜었다.
특히 김명수-신예은-서지훈-윤예주-강훈이 직접 적어 공개한 ‘설 인사’에는 ‘어서와’ 주역들의 정성스러운 마음과 더불어 드라마 속 인물로 변신한 5인방의 매력이 한껏 드러났다. 푸근한 니트로 훈훈한 매력을 드러낸 김명수, 싱그러운 웃음이 돋보이는 신예은, 시크한 스타일링의 서지훈, 수줍지만 당찬 눈빛의 윤예주, 쾌활한 무드의 강훈이 과연 어떤 이야기를 그려낼지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제작진 측은 “현장 분위기가 역대급으로 최고다. 워낙 좋은 배우들이 모여 있어서 서로를 배려하면서, 같이 의논하면서, 정말 열심히 촬영하고 있다”라며 “무척 재미있으면서도 아주 따뜻한 청춘물이 완성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원광대학교병원 원무팀 송난순선생, 전북지방병무청장 표창장 수상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원무팀에 근무하는 송난순 선생이 지난달 31일 헌신과 봉사의 업무수행으로 병무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전북지방병무청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원무팀에 근무하는 송난순 선생은 병무 이행과 관련한 행정업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하며, 병무 행정의 원활한 운영과 병역의무자의 편...
함평군, 농업인 대상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농가 경쟁력을 높이고 고품질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2026년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이번 교육은 농업인이 직접 AI 도구를 능숙하게 다뤄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
함평군, 귀농인 정착 돕는 창업·주택자금 지원사업 접수 시작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내달 11일까지 받는다.이번 사업은 귀농인이 필요로 하는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을 연 2.0% 고정금리 또는 변동금리로 저리 지원하는 제도다.농업창업 자금은 ▲농지 구입 ▲시설 설치 ▲.
강민욱 의원 제17회 2025 지방의원 약속대상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 수상”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 남구의회 강민욱 의원은 2025년 12월 2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약속대상 공약이행분야에서 공약이행 실적이 뛰어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남구의회)강민욱의원사진제공강민욱 의원은 이번 수상에서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의원”이라는 ...
정읍시의회, 새해 첫 임시회 열고 의정활동 나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는 13일 제309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식을 열고, 16일까지 4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박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시민 모두에게 희망과 번영이 함께하길 바란다" 며 "정읍시의회 의원 모두는 민생을 최우선으로 삼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과 현장 중심의 소통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