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대한축구협회최초의 K5리그 왕중왕전, 그 결승전에 오른 팀은 재믹스FC와 SMC엔지니어링이다.
재믹스FC와 SMC엔지니어링은 23일 오후 2시 대전월드컵경기장 주경기장에서 2019 K5리그 챔피언십 결승전을 치른다. K5리그 챔피언십은 이번에 처음으로 열리는 대회로, 올해 출범한 K5리그의 전국 11개 리그 우승팀들이 모여 왕중왕을 가리는 자리다. 16일과 17일 대전에서 진행된 조별리그와 4강전 결과에 따라, 재믹스FC와 SMC엔지니어링이 생활축구 최강팀 자리를 놓고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됐다.
김해를 대표하는 생활축구팀인 재믹스FC는 부산·경남 권역 우승팀 자격으로 이번 챔피언십에 참가했다. 2009년 창단한 재믹스FC는 2017년 K7리그 참가를 시작으로 매년 승격을 거듭했다. 올해 K5리그 부산·경남 권역에서는 5전 전승, 18득점 2실점으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실력이 출중하다. 프로팀 부천FC1995에서 활약했던 최재원을 비롯해, 20대부터 60대까지 선수 또는 비선수 출신의 다양한 구성원이 조화를 이룬다.
재믹스FC는 단판승부로 열린 B조 조별리그에서 서울 권역 우승팀인 강호 벽산플레이어스FC를 꺾으며 4강에 올랐다. 4강전에서는 울산 권역 우승팀 동울산FC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선제골을 넣은 김재표는 두 경기에서 연속 골을 기록하며 재믹스FC의 해결사가 됐다.
충북 권역 우승팀인 SMC엔지니어링은 FA컵에 최다 출전한 생활축구팀으로 이미 유명하다. 2014년 처음으로 FA컵에 참가했고, 2015년부터는 꾸준히 2라운드에 진출하는 등 FA컵에서 생활축구팀의 저력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SMC엔지니어링은 이른 은퇴로 진로 문제에 부딪힌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새로운 직업과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팀이다. 직장인으로 구성된 팀의 특성상 근무와 훈련을 병행하는데, 팀에 대한 자부심으로 똘똘 뭉쳐있다.
SMC엔지니어링은 충북권역에서 5전 전승, 14득점 2실점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챔피언십에 진출했다. C조 조별리그에서 1승 1무, 조 1위로 4강에 오른 SMC엔지니어링은 위너스타와의 4강전에서 박수용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3-1 승리를 거뒀다. 박수용은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도 해트트릭을 기록한 바 있어, 그의 득점력을 더욱 주목해볼만 하다.
결승전은 전후반 각 45분씩 90분 경기(연장전 30분 후 승부차기)로 진행된다. 조별리그는 70분, 4강전은 80분 경기였던 것과 비교해 시간이 늘어났다. 생활축구에서 승부의 가장 큰 관건이라 할 수 있는 체력이 더욱 요구될 수밖에 없다.
생활축구 최강팀 자리에 오를 챔피언십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메달, 상금 500만원이 주어지고, 현재 추진 중인 아시아 국가 생활축구팀과의 해외 교류전 참가 우선권도 돌아간다. 준우승팀에게는 메달과 상금 300만원, 공동 3위를 차지한 두 팀에게는 메달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
'AI 로봇' 시대 성큼…정철동 LGD 사장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로봇 시대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TV와 스마트폰, 전장(電装·자동차 전자장치) 등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취지다.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