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VIP’ 장나라가 지독하게 참아내다 눈물 한 방울에 가슴 아프게 토해내는, ‘역대급 무음 통곡신’으로 안방극장에 절절함을 선사했다.
장나라는 SBS 월화드라마 ‘VIP’(극본 차해원/ 연출 이정림/ 제작 더스토리웍스)에서 결혼 후 평범하게 살아가던 어느 날 ‘당신 팀에 당신 남편 여자가 있어요’라는 익명의 문자를 받고 인생이 송두리째 무너지게 되는 나정선 역을 맡았다. 지난 19일 방송된 ‘VIP’ 6회에서 장나라는 어린 시절 자신을 버리고 떠났던 엄마의 시한부 선고를 마주하고 피맺힌 감정을 쏟아내는 강렬한 열연을 펼쳐냈다.
극중 나정선(장나라)은 어린 시절 자신을 버리고 다른 남자와의 삶을 꾸렸던 엄마 계미옥(김미경)이 입원했다는 소식을 듣고 떨어지지 않는 발걸음을 겨우 옮겨 병실에 들어섰던 상황. 나정선은 그 동안 소식도 없이 살다가 갑자기 나타난 엄마가 기가 막히고 걱정스러우면서도, 어린 시절 자신을 버리고 무참히 떠나버렸던 순간이 생각나 울컥했다. 더욱이 7년 전, 자신의 결혼을 축하해주는 척하며 아버지의 돈을 받았던 모습이 떠올라 분을 참을 수가 없었던 것. 결국 나정선은 참지 못한 채 병원 밖으로 뛰쳐나가 한참이나 감정을 추스르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러나 나정선은 엄마가 암일 수도 있다는 충격적인 진단을 듣고는 쪽잠을 자면서 엄마의 곁을 밤새 지켰던 터. 그리고 다음 날 애써 아무렇지 않은 듯 출근한 후 경쟁 백화점 측과 팽팽히 힘겨루기를 하며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CEO 다니엘(이기찬) 모시기에 몰두했다. 나정선은 상대 백화점에서 먼저 상도에 어긋난 수를 쓰는 것을 간파, 다니엘의 취향을 빠르게 캐치해 숙소를 호텔에서 한옥으로 바꾸는 등 명민한 기지를 발휘했다. 특히 거울을 보면 숨을 쉬지 못하는 다니엘의 ‘거울 트라우마’에도 당황하지 않고 재빨리 수습하는 등, 프로페셔널한 자태로 짜릿한 긴박감을 자아냈다.
무엇보다 나정선은 다니엘로부터 특별하게 저녁 초대까지 받았으나, 약속 장소로 가려던 순간, ‘엄마가 검사를 받지 않고 도망치려고 한다’는 간병인의 연락을 받고 당장 병원으로 뛰어갔다. 엄마를 붙잡으면서 나정선은 검사를 받으라고 설득하려 했지만, 엄마가 이미 자신의 병을 알고 수술 날짜까지 잡아뒀다는 데에 기함하고 말았던 것. 나정선은 말문이 막혀 한참을 침묵하던 끝에 “왜 그랬어!”라며 과거, 자신과 아버지 나영철(최홍일)을 왜 버렸었는지 물었다. 급기야 “우릴 버리고 간 엄마를, 바보같이 난 계속 기다렸어. 돌아오면 용서해주겠다고!”라며 한평생 품어왔던 아픔을 터트려냈고, 결국 이를 악물고 참던 끝에 눈물 한 방울을 뚝 떨궜다.
이와 관련 장나라는 ‘아무도 떠나보내지 않겠다’라는 깊은 트라우마를 갖게 만든 엄마와 마주한 뒤, 가슴을 헤집으며 터트리게 되는 평생의 통한을 극도의 감정 절제 속 절절히 내뱉는 대사를 통해 완성, 안방극장을 압도했다. 이에 시청자들은 “나도 모르게 같이 울고 또 울었습니다. 장나라의 연기가 마음을 시리게 만듭니다” “꾹꾹 참아서 더욱 더 생생히 전해지는 아픔, 장나라의 깊이는 역시 남다르다” “이번에도 인생 캐릭터를 경신할 듯, 최고라는 말 밖에 안 나온다”라고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원광대학교병원 원무팀 송난순선생, 전북지방병무청장 표창장 수상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원무팀에 근무하는 송난순 선생이 지난달 31일 헌신과 봉사의 업무수행으로 병무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전북지방병무청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원무팀에 근무하는 송난순 선생은 병무 이행과 관련한 행정업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하며, 병무 행정의 원활한 운영과 병역의무자의 편...
함평군, 농업인 대상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농가 경쟁력을 높이고 고품질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2026년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이번 교육은 농업인이 직접 AI 도구를 능숙하게 다뤄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
함평군, 귀농인 정착 돕는 창업·주택자금 지원사업 접수 시작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내달 11일까지 받는다.이번 사업은 귀농인이 필요로 하는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을 연 2.0% 고정금리 또는 변동금리로 저리 지원하는 제도다.농업창업 자금은 ▲농지 구입 ▲시설 설치 ▲.
강민욱 의원 제17회 2025 지방의원 약속대상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 수상”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 남구의회 강민욱 의원은 2025년 12월 2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약속대상 공약이행분야에서 공약이행 실적이 뛰어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남구의회)강민욱의원사진제공강민욱 의원은 이번 수상에서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의원”이라는 ...
정읍시의회, 새해 첫 임시회 열고 의정활동 나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는 13일 제309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식을 열고, 16일까지 4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박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시민 모두에게 희망과 번영이 함께하길 바란다" 며 "정읍시의회 의원 모두는 민생을 최우선으로 삼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과 현장 중심의 소통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