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조예술공간 더율의 관객 참여형 힐링 콘서트 ‘응답하라 8090’이 10월 30일 학산 소극장을 마지막으로 총 3회에 걸친 공연의 막을 내렸다.
관객 참여형 힐링 콘서트 ‘응답하라 8090’은 빠르게 변화되어가는 요즘 시대, 일렉트로닉한 음악과 일회성 상업 음악에 지친 세대들에게 서정성과 감수성이 가장 짙었던 80년대와 90년대 유행했던 음악을 들려주며 공감을 나누기 위해 기획되었다.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공연 방식의 틀을 과감하게 벗어난 ‘응답하라 8090’은 1980년도와 1990년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뮤지션인 김광석, 유재하, 김현식 등 아티스트와 Frank Sinatra, Nat King Cole 등 그 시대 해외를 대표했던 팝송을 선정하여 라디오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관객들의 사연과 시대를 지나쳤던 추억의 드라마, 88서울올림픽, IMF 등과 연결해 음악으로 소통하며 호흡을 이끌어냈다.
또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공연 전 관객의 사연을 신청받고 그 사연에 맞는 곡을 만들어 라이브로 들려주는 이벤트로, 그 시절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음악 퀴즈를 진행해 추억의 옛날 과자를 상품으로 나눠줬다.
공연이 끝난 후 관객들은 ‘부모님께서 듣고 자랐던 음악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다’, ‘나의 추억을 자녀들도 알 수 있는 시간이어서 행복했다’, ‘음악을 통하여 그 시절 내가 꿈꾸고 살아왔던 지난날들을 생각하며 용기와 힘을 얻는 시간이었다’ 등의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원광대학교병원 원무팀 송난순선생, 전북지방병무청장 표창장 수상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원무팀에 근무하는 송난순 선생이 지난달 31일 헌신과 봉사의 업무수행으로 병무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전북지방병무청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원무팀에 근무하는 송난순 선생은 병무 이행과 관련한 행정업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하며, 병무 행정의 원활한 운영과 병역의무자의 편...
함평군, 농업인 대상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농가 경쟁력을 높이고 고품질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2026년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이번 교육은 농업인이 직접 AI 도구를 능숙하게 다뤄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
함평군, 귀농인 정착 돕는 창업·주택자금 지원사업 접수 시작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내달 11일까지 받는다.이번 사업은 귀농인이 필요로 하는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을 연 2.0% 고정금리 또는 변동금리로 저리 지원하는 제도다.농업창업 자금은 ▲농지 구입 ▲시설 설치 ▲.
강민욱 의원 제17회 2025 지방의원 약속대상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 수상”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 남구의회 강민욱 의원은 2025년 12월 2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약속대상 공약이행분야에서 공약이행 실적이 뛰어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남구의회)강민욱의원사진제공강민욱 의원은 이번 수상에서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의원”이라는 ...
정읍시의회, 새해 첫 임시회 열고 의정활동 나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는 13일 제309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식을 열고, 16일까지 4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박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시민 모두에게 희망과 번영이 함께하길 바란다" 며 "정읍시의회 의원 모두는 민생을 최우선으로 삼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과 현장 중심의 소통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