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대한축구협회허정재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9 여자대표팀이 강호 일본에 패했다.
U-19 여자대표팀은 31일(한국시간) 태국 촌부리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AFC U-19 여자챔피언십 B조 2차전에서 일본에 0-2로 패했다. 직전 대회 우승팀인 일본을 상대로 많은 시간 경기를 주도하는 등 선전했으나 벽을 넘지는 못했다. 지난 1차전에서 중국을 2-1로 이긴 한국은 1승 1패를 기록한 채로 11월 3일 열리는 미얀마와의 3차전을 맞이하게 됐다.
한국은 1차전과 마찬가지로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공격진에서는 변화가 없었다. 최전방에 강지우가 섰고, 2선에는 최다경, 조미진, 추효주가 자리했다. 중원에서는 1차전에서 선발 출전했던 김수진과 교체 출전했던 박혜정이 호흡을 맞췄다. 수비진에서는 신보미가 새롭게 선발 출전해, 노진영과 함께 중앙을 맡았고, 양 측면에는 변화 없이 김은솔과 조민아가 자리했다. 골키퍼 역시 변화 없이 김수정이 맡았다.
경기 시작과 함께 일본은 강한 압박을 펼치며 한국의 골문을 위협했다. 당황했던 한국은 점차 전열을 가다듬으며 일본과 대등한 경기를 펼쳤지만 전반 16분 불의의 일격을 당했다. 일본의 간노 오토가 아크 근처에서 날린 강한 왼발 슈팅이 골로 연결됐다.
한국은 이른 실점 이후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연이어 일본에 득점 기회를 내줬다. 전반 27분에는 일본의 코너킥 상황에서 공이 크로스바를 때리는 아찔한 상황도 있었다.
점차 흐름을 찾은 한국은 전반 중반 이후 적극적인 공격을 펼쳤다. 전반 33분에는 강지우의 패스에 이은 김수진의 슈팅이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1분 뒤에는 강지우의 왼발 슈팅이 아쉽게 불발됐다.
후반전에도 한국은 기세를 이어갔다. 허정재 감독은 최다경을 빼고 현슬기를 투입하며 공격에 더욱 힘을 실었다. 한국은 강한 전방 압박을 펼치며 일본의 실수를 유발하는 등 공격적인 플레이로 동점골을 노렸으나 골은 쉽게 터지지 않았다. 후반 25분 조미진의 오른발 슈팅이 골문을 살짝 비켜가는 등 아쉽게 기회를 놓치는 장면이 많았다.
후반 중반 이후에는 장신인 중앙수비수 신보미가 전방으로 올라갔다. 신체조건의 유리함을 이용해 골을 노린 것이다. 교체 투입된 천가람은 몇 차례 장기인 빠른 드리블을 펼치며 공격 기회를 만들어냈지만 후반 38분 슈팅이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는 등 골을 기록하지는 못했다.
공격에 집중하던 한국은 후반 39분 한순간의 실수로 추가실점을 했다. 야마모토 유즈키에게 수비 뒷공간을 허용한 것이 패인이었다. 이후 남은시간 동안 한국은 만회골을 넣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며 일본을 몰아붙였지만 끝내 득점에는 실패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
'AI 로봇' 시대 성큼…정철동 LGD 사장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로봇 시대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TV와 스마트폰, 전장(電装·자동차 전자장치) 등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취지다.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