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대한축구협회인천현대제철이 난타전 끝에 서울시청을 잡고 26경기 무패행진을 달렸다.
WK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현대제철은 14일 저녁 7시 효창운동장에서 열린 WK리그 26라운드 경기에서 서울시청을 4-2로 꺾었다. 경기 초반 2골을 기록한 인천현대제철은 후반 막바지 서울시청에 동점을 허용했지만 바로 다시 두 골을 뽑아내며 승리를 거뒀다.
경기는 초반부터 뜨거웠다. 현대제철은 킥오프 직후부터 장슬기-김단비를 활용해 왼쪽 측면을 적극적으로 공략했다. 전반 5분 만에 장슬기가 수비 라인을 무너뜨리는 돌파에 이어 시도한 크로스가 서울 수비 몸에 맞고 들어가며 선제골이 터졌다. 10분 후에도 왼쪽 측면에서 압박으로 공을 따낸 장슬기가 강력한 슛으로 추가골까지 뽑아냈다. 서울시청은 곧바로 세트피스로 대응했다. 전반 17분 코너킥 이후 혼전 상황에서 신지영이 헤더로 만회골을 뽑아냈다.
2-1로 앞선 현대제철은 후반 막판까지 주도권을 잡았으나 서울시청 수비진의 투혼과 오은아 골키퍼의 선방으로 추가 득점을 만들지 못했다. 그러던 후반 44분 서울시청의 프리킥 상황에서 수비에 맞고 흘러나온 공을 서지연이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연결해 동점골을 뽑아냈다.
경기장의 모두가 무승부를 확신한 상황, 현대제철은 저력을 발휘했다. 후반 추가시간 동안 두 골을 만들어냈다. 후반 47분 장슬기가 다이빙 헤더로 골을 뽑아내며 3-2를 만들더니 1분 뒤 비야가 역습상황에서 추가골까지 넣으며 4-2 승리를 완성했다.
현대제철이 무패 우승에 단 2경기만을 남겨둔 가운데 플레이오프 진출을 다투는 팀들도 치열한 경쟁을 이어갔다. 4위 수원도시공사는 2위 경주한수원과의 원정경기에서 추가시간 터진 김윤지와 권은솜의 연속골로 2-0 승리를 거두며 2위와 승점 차를 2점으로 좁혔다.
화천KSPO는 보은상무 원정에서 전가을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두며 3위를 지켰다. 구미스포츠토토는 김상은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홈에서 창녕WFC를 5-0으로 대파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