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대한축구협회대한민국이 2019 브라질 U-17 월드컵 본선 진출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에이스 스트라이커’ 정상빈은 자신만의 목표를 계속 생각해왔다. 그것은 다시 말하면 ‘슈퍼서브’로서 자신의 역할을 다하는 것이었다.
정상빈은 지난해 U-17 월드컵 아시아 예선(AFC U-16 챔피언십) 기간 동안 힘겨운 노력 끝에 명성을 얻었다. 아시아 예선 5경기에서 모두 교체로 투입된 정상빈은 3골을 넣으며 팀 내 최다 득점자가 됐다. 특히 그는 브라질행을 결정 짓는 인도와의 8강전에서도 교체로 나와 결승골을 성공시켜 1-0 승리를 이끌었다.
아시아 예선에서의 눈에 띄는 결과에 고무된 정상빈은 자신이 보여줬던 깜짝 활약을 브라질에서도 이어가고자 한다.
“교체 선수로 나서는 것은 중요한 임무입니다.” 17세의 정상빈은 FIFA.com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영리한 교체 선수는 경기의 흐름을 바꿀 수 있어요. 물론 저는 선발이든 교체든 항상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합니다.”
“김정수 감독님은 아시아 예선 기간 동안 슈퍼서브의 중요성을 반복적으로 저에게 말씀하셨어요.” 정상빈은 덧붙였다. “매 경기 교체 선수로 나설 때마다 감독님은 저에게 적절하고 명확한 지시를 내렸습니다. 저에게 주어진 기회에 감사하고, 제 골로 아시아 예선 통과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킬리안 음바페와 가레스 베일의 신봉자인 정상빈은 그의 우상을 닮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뛰어난 스피드와 자신감으로 무장한 그는 자신의 롤모델과 같은 스타가 되기 위한 기본 도구를 갖추고 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