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의사 요한’ 방송분 캡처] SBS ‘의사 요한’이 매회 심장을 자극시키는 ‘엔딩 명장면’을 선보이며 비교 불가한 ‘엔딩의 정석’을 선사하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의사 요한’(극본 김지운/연출 조수원, 김영환/제작 KPJ)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흥미진진하게 찾아가는, 국내 최초 마취통증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메디컬 드라마. 무려 6주 연속 동시간대 지상파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에서 전체 1위를 수성하면서 금토 최강자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하고 있다.
치명적인 병으로 앞날을 장담할 수 없는 차요한(지성)과 차요한을 잃게 될 두려움에 눈물을 흘리는 강시영(이세영)이 서로에 대한 위로와 안타까움을 나누는, ‘가슴 저릿한’ 명장면이다. 강시영은 “괜찮지 않다. 나아지지도 않는다”라는 신변에 대한 질문에 차요한이 대답 없이 “어떻게 해줄까”라고 묻자 충격을 받았던 상황. 이내 강시영은 “저를 위로해주세요”라고 울먹거렸고, 차요한은 “위로받아야 할 사람은 날텐데”라며 반문했다. 강시영이 “교수님을 잃게 될 사람은... 저예요”라면서 눈물을 떨구자, 차요한은 조심스럽게 다가가 강시영을 애틋하게 포옹했다. 두 사람의 포옹과 병원 옥상에서 보이는 깜깜한 밤하늘, 어른거리는 야경의 불빛이 아련한 느낌을 자아내면서, 보는 이들을 더욱 안타깝게 했다.
제작진은 “마지막까지 서사와 감정이 고조되며 예측할 수 없는 전개가 이어지는 ‘의사 요한’에서 ‘엔딩 장면’은 영상미와 몰입도가 절정에 이르는 순간이다”라며 “앞으로 단 4회 남은 ‘의사 요한’이 또 어떤 엔딩 명장면을 선사하게 될지, 앞으로의 스토리 전개는 어떻게 될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