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우아한 가(家) 방송 캡처]최고 시청률 3.025%까지 치솟으며 심상치 않은 입소문을 타고 있는 MBN-드라맥스 수목드라마 ‘우아한 가(家)’의 시청률 파동 분석표가 공개됐다.
MBN-드라맥스 수목드라마 ‘우아한 가(家)’(극본 권민수 / 연출 한철수, 육정용 / 제작 삼화네트웍스)는 15년 전 살인사건으로 엄마를 잃은 재벌가 고명딸 모석희(임수향), 스펙은 없어도 근성은 최상급인 변두리 변호사 허윤도(이장우), 판사의 명예를 버리고 MC그룹에 입사해 오너리스크를 관리하게 된 TOP의 수장 한제국(배종옥)이 펼치는 진실 공방전. 상위 0.001% 재벌가 밑바닥에 도사리고 있는 끔찍한 비극을 둘러싸고, 이를 밝혀내려는 자와 숨기려는 자가 한바탕 두뇌싸움을 벌이는 치열한 미스터리 멜로드라마다.
무엇보다 ‘우아한 가(家)’는 첫 방송부터 시청률 2.7%(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전국 기준)를 기록, 최고 시청률은 3.025%(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전국 기준)까지 치솟았고, 1회와 2회 방송이 끝난 직후 이틀 내내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이와 관련 어떤 장면에서 시청률이 치솟았는지 분석해봤다.
▶시청률 3.025% I 임수향 X 이장우의 배종옥 향한 ‘첫 공조’, 최고점 찍었다!
‘우아한 가(家)’ 1회 32분경, 모석희(임수향)-허윤도(이장우)가 첫 공조를 이뤄 한제국(배종옥)이 뻗은 손아귀에서 벗어나는 장면이 3.025%(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전국 기준)를 기록, 1회, 2회 통틀어 최고 시청률을 찍었다. 15년 만에 한국 땅을 밟았던 모석희가 한제국에게 발각되어 끌려갈 뻔했지만 허윤도가 맞서줬고, 이에 모석희가 허윤도의 팔짱을 끼고 유유히 한제국에게서 벗어나 위독한 할아버지를 보러 가는데 성공,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
▶시청률 2.93% I 카리스마 배종옥의 눈맞춤 & 막장 재벌 MC일가 전원 집합!
‘우아한 가(家)’ 1회 13분-14분경 한제국이 MC일가의 모든 사고를 수습한 뒤 카메라를 바라보며 강렬한 눈맞춤을 하는 장면, 그리고 속내를 숨긴 MC패밀리 하영서(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