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보건환경연구원 심민령 원장이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예방을 위해 돼지 농가를 직접 방문해 방역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관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농장 현장방역을 강화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그동안 강원·경기 등 야생멧돼지 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이어졌으나, 올해 들어 전북·전남 등 야생멧돼지에서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은 지역에서도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특히 최근 인근지역인 경남 창녕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과 관련해 해당 농장과 역학적으로 관련된 농장이 관내에서도 확인됨에 따라 지역 내 발생 위험이 커진 상황이다.
이에 연구원은 관내 역학 관련 농장에서 출하되는 돼지에 대해 매회 정밀검사를 실시하는 한편, 농장에서 배출되는 분뇨에 대한 바이러스 검사도 병행하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현재까지 역학농장에 대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는 검출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연구원에서는 2월 말까지 역학농장뿐만 아니라 관내 전 양돈농장을 대상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 정밀검사 및 환경검사를 실시하는 등 능동적인 방역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심민령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관내 유입을 막기 위해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양돈농장에서는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게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고, 의심축 발생 시 신속한 신고 등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전파 차단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정읍시, 12·3 내란 당시 청사 폐쇄 지시안해,허위 주장에 법적조치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12·3 내란 당시 청사를 폐쇄했다는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정읍시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024년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 당시 정읍시청 청사를 폐쇄하거나 출입을 통제했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조국혁신당 전북도...
정읍경찰서, 시니어 치안지킴이 활동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가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시니어 치안지킴이'활동을 지난 10일부터 본격 시작했다. '시니어 치안지킴이'는 만 60세 이상 퇴직 경찰관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 치안 보조 인력으로 대한노인회 정읍지회와 협업해 총 32명의 참여자를 선발했으며, 지구대, 파출소, 치...
덕유산국립공원, 유관기관 합동 불법엽구 수거 행사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국립공원공단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는 겨울철 밀렵 방지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확산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 불법 엽구수거 수색과 ASF 확산 예방 캠페인을 지난 11일 실시했다. 행사에는 무주군 서창마을 인근에서 국립공원공단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와 야생생물보전원을 비롯해 전북지방환경청, 무주군...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총력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보건환경연구원 심민령 원장이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예방을 위해 돼지 농가를 직접 방문해 방역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관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농장 현장방역을 강화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그동안 ...
울산시-유나이티드터미널코리아(주) 투자 MOU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2026년 2월 12일, 시청 시장실에서 김두겸 울산시장과 유재형 유나이티드터미널코리아(주)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액체화물 저장시설 제4탱크터미널 신설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증하는 에너지·화학 산업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울산의 물류 경쟁력을 높.
박수현“ 임업인 선택권 보장하는 직불제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기자] 임업인이 농업직불금과 임업직불금 중 혜택이 더 큰 제도를 선택하여 수령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법률 개정안이 시행될 예정이다.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2일“이 같은 취지를 담은「임업·산림 공익 기능 증진을 위한 직접지불제도 운영에 관한 법률」(이하 임업직불제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본.
‘시중은행 독차지’ 법원보관금 이자, 이제 국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균택 의원(광주 광산갑)이 대표발의한 「공탁법 일부개정법률안」이 1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그동안 시중은행이 독차지해온 연간 약 400억 원 규모의 법원보관금 운용수익을 공적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법원보관금은 국민이 소송 과정에서 민사예납금, 경매보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