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울주군청
㈜신한중공업 자원봉사단(단장 이상구)이 12일 설명절을 맞아 울주군 취약계층 아동 50가구를 대상으로 120만원 상당의 생필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신한중공업 자원봉사단은 회원 43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3년간 울주군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을 위해 물품 후원과 장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올해는 지난 1월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핫팩 1천개를 전달했으며, 이번 설 명절에도 이웃의 정이 담긴 선물을 전달해 온기를 나누고 있다.
신한중공업 관계자는 “울주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고 미래를 향한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꿈을 실현해 나가는 과정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 관계자는 “오랜 기간 울주군 드림스타트와 인연을 이어오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꾸준히 지원해 주시는 ㈜신한중공업 자원봉사단에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영산강유역환경청, 설 명절맞이 이웃사랑 나눔실천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직무대리 김영식)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12일(목)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엠마우스복지관’을 방문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엠마우스복지관’은 1985년 10월 설립되어, 지적·자폐장애인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높은 삶의 질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담양군-순창군, 농업 발전 위해 ‘맞손’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과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이 기후 위기와 농촌 고령화 등 당면한 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하고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을 대표하는 농업인 단체 간 통합 교류의 장을 열었다.양 군은 지난 11일 순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 단체 대표 및 관계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 분야 5개 단체 교류 협력 ...
담양군, 2026년 지역사회 통합돌봄 본격 시동 … “살던 곳에서 편안한 노후를”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초고령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오는 4월부터 의료·돌봄·주거·일상지원을 하나로 묶은 ‘담양형 통합돌봄 체계’를 전격 시행한다. 어르신들이 정든 집을 떠나 시설로 가는 대신, 살던 곳에서 건강하고 존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군민 안심 복지’의 결정판이다...
정읍시, 전입대학생 주거비 지원 2 배 확대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사회에 안정적으로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 대폭 강화한다. 정읍시는 관외 대학생들의 지역 정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6년 전입대학생 주거비용 지원사업'의 혜택을 대폭 확대하고 청년 친화적...
담양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대대적인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군은 지난 10일과 12일 양일간 창평임시시장과 담양전통시장을 잇달아 방문해 명절 성수품을 구매하며 상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
대덕면 주민자치회, 설맞이 이웃사랑 봉사 펼쳐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 대덕면 주민자치회(회장 박공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수상 상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이웃 사랑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주민자치회는 지난해 ‘KBC 좋은이웃 밝은동네 대상’에서 으뜸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전액을 의미 있게 사용하기로 결정, 관내 24개 마을 경로당에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