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이준범 ]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군민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2026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70명을 오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스마트 워치와 전용 모바일 앱을 연동해 보건소 전문가 팀이 개인의 활동량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건강·영양·운동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다.
■ 스마트 워치 지급 및 전문가 1:1 밀착 관리 혜택
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면 24주(6개월) 동안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로 구성된 전담팀의 집중 관리를 받게 된다. 참여자에게는 활동량 측정을 위한 스마트 워치가 무상 지급되며, 월별 미션 수행이나 활동 포인트 적립에 따라 우수 참여자에게는 별도의 보상도 제공된다.
■ 건강위험요인 보유자 우선 선정… 10일부터 선착순 접수
신청 자격은 만 19세 이상 담양 군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다. 단, 이미 혈압이나 당뇨 약을 복용 중인 질환자는 제외되며, 건강검진 결과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이 많은 사람을 우선순위로 선정한다. 최종 선발을 위해 참여자는 기간 중 총 3회(최초·중간·최종) 보건소를 방문해 정밀 검진을 받아야 한다.
군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 헬스케어가 주민들의 일상 속 건강 실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마트한 건강 관리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담양군보건소 건강증진팀(061-380-2537)**을 통해 유선으로 가능하다.
초산동,‘홀몸 어르신 안부살피미’로 고독사 예방 총력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초산동이 고독사 예방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이달부터 '고독사 예방 홀몸 어르신 안부살피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초산동의 특수시책으로 마련된 이번 사업은 홀로 생활하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소외감을 덜어드리고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지..
정읍시 장애인 평생학습 선도 도시 위상 UP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며 장애인 평생학습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시는 이번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8000만 원에 시비 8400만원을 더해 총 1억 64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학...
정읍시의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는 10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6년도 부서별 주요업무보고 청취와 조례안 등의 안건을 의결하고 9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쳤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황혜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지역안전지수가 보내는 경고와 과제, 더 안전한 시민의 일상을 위해'를 통해 하위권.
담양군, 설 대비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의료기관 및 요양시설 내 감염병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을 집중 전개한다.이번 캠페인은 명절 기간 잦아지는 면회로 인한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입원 환자와 입소 어르신들의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관내 의료기관과 요양시설..
담양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모집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군민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2026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70명을 오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모바일 헬스케어는 스마트 워치와 전용 모바일 앱을 연동해 보건소 전문가 팀이 개인의 활동량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건강·영양&m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