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사회자가 무대 위로 걸어 나와 고난도 동작을 선보인다. 사람처럼 보이지만 휴머노이드 로봇이다.
수십 대의 로봇은 중국 전통 무술인 취권을 마치 한 몸처럼 움직이며 춤으로 재현한다. 계단을 뛰어오른 뒤 앞구르기로 착지하는 동작도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공연은 화려한 군무와 마술쇼로 채워졌다. 관객석까지 포함해 모두 200여 대의 휴머노이드 로봇이 무대를 구성했다.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통역 역시 로봇이 맡았다.
이번 공연은 무대와 관객 모두 로봇으로만 채운 세계 최초의 사례다. 말 그대로 로봇만의, 로봇을 위한 공연이다.
중국의 ‘로봇 굴기’를 상징하는 한 스타트업 기업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주요 중국 매체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중국은 지난달 미국에서 열린 CES 전시회에서 확인됐듯이 정부 차원에서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 개발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전 세계 휴머노이드 로봇 제조사의 약 37%가 중국 기업이다.
휴머노이드 로봇 관련 특허 출원 건수에서도 중국은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만 중국 로봇 산업의 양적 성장과 별개로, 로봇 오작동이나 해킹 등 안전과 보안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다.
초산동,‘홀몸 어르신 안부살피미’로 고독사 예방 총력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초산동이 고독사 예방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이달부터 '고독사 예방 홀몸 어르신 안부살피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초산동의 특수시책으로 마련된 이번 사업은 홀로 생활하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소외감을 덜어드리고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지..
정읍시 장애인 평생학습 선도 도시 위상 UP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며 장애인 평생학습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시는 이번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8000만 원에 시비 8400만원을 더해 총 1억 64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학...
정읍시의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는 10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6년도 부서별 주요업무보고 청취와 조례안 등의 안건을 의결하고 9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쳤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황혜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지역안전지수가 보내는 경고와 과제, 더 안전한 시민의 일상을 위해'를 통해 하위권.
담양군, 설 대비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의료기관 및 요양시설 내 감염병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을 집중 전개한다.이번 캠페인은 명절 기간 잦아지는 면회로 인한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입원 환자와 입소 어르신들의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관내 의료기관과 요양시설..
담양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모집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군민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2026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70명을 오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모바일 헬스케어는 스마트 워치와 전용 모바일 앱을 연동해 보건소 전문가 팀이 개인의 활동량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건강·영양&m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