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구 지원 대상 확대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19-07-23 10:36:05
기사수정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동익, 민간위원장 박춘영) 지난 17일 제3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진행사항을 점검했다.

 

저소득 독거노인 이불세탁사업은 대상자가 독거노인으로 한정되면서 질적으로 이불세탁이 필요한 가구 추천에 어려움이 있어 저소득가구 이불세탁으로 사업 명칭을 변경해 지원대상자 확대를 논의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지원대상자 범위 확대에 전원 동의 했다.

 

또한 관내 음식점인 나무꾼이야기에서 매월 20가구(5인분)에게 불고기를 기탁하고 있어 식사준비가 어려운 이웃에게 하반기에도 꾸준히 전달될 예정이다.

 

박동익 장기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단순한 봉사단체가 아니라 지역복지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는 민관협력 단체로서 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사랑을 실천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들의 위기 사유 발생 시 즉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실시하고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