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업인 화합과 어울림 한마당 펼쳐져 - 오산시, 제19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11 13:39:00
기사수정

 

▲ 농업인의 날 시상자     © 이정수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1일 오산 시민회관에서 제19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 시장, 문영근 오산시의회의장, 경기도의원, 오산시의원을 비롯해 농업관련 유관기관단체장과 농업인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농업인의 날 행사는 농산물 수입 개방으로 인해 어려워진 여건 속에서 우리 농업을 지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는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서로 화합을 도모하며 사기를 북돋아주기 위한 차원에서 열렸다.

 

오전에는 원승재 농촌지도자 연합회 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곽상욱 오산시장과 문영근 오산시의회의장, 그 외 내빈들의 축사에 이어 농업 유공자 18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되었다.

 

오후에는 단체 줄넘기 등 농업인들의 화합을 위한 각종 게임이 진행됐으며, 이후 한마음 노래(장기)자랑이 열려 농업인들의 숨은 재능을 확인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농업인들은 이날만큼은 고된 농사를 잠시 잊고 운동회와 노래·장기자랑을 통해 모처럼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곽상욱 오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산물 개방의 위기 속에서 농업인들이 우리 농업과 농촌의 현실을 직시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대처하여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기를 바란다.”오산시도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책을 통해 적극적으로 농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의 날 행사는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1996년 법정기일로 지정되면서 매년 1111일 개최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