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안군, 보존가치 높은 노거수 정비 - 마을 주민의 녹색쉼터를 제공하는 노거수 정비 김문기
  • 기사등록 2019-06-25 23:54:41
기사수정

부안군은 지역을 상징하거나 마을의 문화유산으로 보존할 가치가 큰 보호수와 노거수 관리를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안군은 지난해 관내 노거수 73개소 146본에 대해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노거수 주변 생육환경조사 및 마을주민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올해 부패부위가 크고 콘크리트 구조물 등 지장물로 인한 피해가 큰 노거수 위주로 정비대상을 선정해 21개 마을 46본의 노거수에 대한 콘크리트 제거 등 생육환경 개선, 뿌리․수간부위 부패 방지를 위한 외과수술 등을 진행하는 정비사업을 추진했다.


 

정비사업은 부패부 제거 및 살균․살충․방부․방수․산화방지처리, 공동충전을 하는 외과수술, 수형조절 및 고사지 제거․지지대 설치를 하는 안전대책, 복토․콘크리트․석분․대나무제거․식생정리를 하는 생육환경 개선, 경계석․스틸그레이팅 설치․유기질비료․생리증진제 처리를 하는 수세회복처리 등이다.

 



부안군은 총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정비사업을 완료했으며 이번 사업으로 나무의 생육환경 개선은 물론 수목의 원활한 호흡작용으로 미세먼지 저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안군 최영구 도시공원과장은 “노거수의 생육환경 개선을 위한 외과수술 및 정비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오랫동안 함께해온 소중한 산림자원인 노거수 보전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