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충북도청제공(재)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원장 전원건)은 ‘싱가포르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 2019’에서 지역SW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가 지원한 이파로스(대표 박진수)가 3건의 업무협약(4백만달러 규모)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커뮤닉아시아는 올해로 30회를 맞이하며, 18일부터 20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진행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 박람회로 통신, 네트워크, 클라우드 등 다양한 ICT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충북에서는 ICT기업인 이파로스와 ㈜네오세미텍 2개사가 참가하여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과 업무협약을 추진 중이다.
특히, 이파로스는 박람회 중반인 19일 수출상담을 통해 싱가포르 기관 및 기업과 3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총사업비 40억 규모(3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향후 400만 달러 이상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이파로스는 제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출성형기와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하여 생산 공정 데이터 수집·관리 및 데이터 누수방지를 위한 솔루션 ‘PPCMS(Production Progress Control & Management Solutions)’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전원건 원장은 “충북 IT/SW기업의 시장개척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싱가포르 전시회 등 다양한 국내외 우수전시회를 지원하여 수출기반 마련을 위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