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제공=충주시청충주시는 지난 18일 저녁 6시30분 서충주신도시 평생학습센터인 마루신협에서 상반기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학습자들과 동아리 참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센터 쁘띠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 상반기에 운영한 7개 읍면동평생학습센터 15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행사로서 학습자와 동아리들의 성과발표 및 인근 주민들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커피핸드드립 체험 및 시음, 캘리그라피 엽서&책갈피 체험, 프랑스자수 및 천아트 전시 등 아기자기한 수제 생활용품 및 인테리어 소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평생학습 동아리 프리마켓이 펼쳐져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 쁘띠 페스티벌은 서충주평생학습센터 야간교실 확대 운영과 더불어 접근성 문제로 인해 그동안 교육 소외지역이었던 서충주신도시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으로 정주여건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충주시민이라면 누구나 평생학습의 기회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해 나갈 것” 이라며 “평생학습센터를 통해 누구나 평생학습을 즐기고, 배우고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