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왼쪽)단양군 가곡면 사평리 산 93-1번지 훼손되기전 모습,(사진오른쪽)훼손 되어 현재 모습.충북 단양군 가곡면 사평리 산 93-1번지는 단양군 군유지로 써 개인의 영업이익을 위하여 산림을 훼손하여 차량이 통행하는 도로로 이용되고 있다.
사평리 산 93-1번지는 지난 2014년도 산지와 농지 무단훼손으로 경찰에 고발되어 형사 처분 받은 사실이 있으나 2019년 현재까지 어떠한 산지복구조치도 취하지 않아 현재까지 많은 차량들이 통행하는 도로로 이용되고 있다.
단양군 담당공무원은 형사고발을 2014년도 한 사실이 있어 더 이상 산림훼손을 한 사람을 어떠한 조치를 취할 수 없다고 말하고 있어, 많은 군민들은 무슨 말을 하는지 전혀 이해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국유지를 관리하는 산림청에서는 이러한 일이 발생 되면 계속하여 원상복구명령이나 "행정조치 및 강제행정 대집행“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산림이 훼손된 군유지 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두산 패러글라이딩"이용 도로로 이용되고 있어 관광객 유치라는 미명(美名)아래 공무원들에 안일한 근무태도가 군민들에 원성을 사고 있다.
산림훼손 공소시효는 법적으로 7년으로 되어있다.
사정이 이런데도 단양군은 무슨 이유에선지 단속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어, 공소시효를 기다려 5년이 지난 지금도 행정조치를 하지 않는지 많은 의혹이 일고 있다.
또한 이곳 정상에 위치한 카페 앞 부지는 전인대도 불구하고 패러글라이딩 이륙장으로 사용하고 있어 지자체 관리감독이 절실하고 있다.
일반 단양군민이 산림을 훼손 하여도 단양군은 이러한 행정에 편의를 봐주는지 많은 군민들은 "단양군에 묻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산지관리법」제39조제1항에 제37조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허가 등의 처분을 받거나 신고 등을 한 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산지를 복구하여야 한다.
또한「산지관리법」제53조에 따르면 산지전용허가를 받지 아니하고 산지전용을 하거나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산지전용허가를 받아 산지전용을 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명시돼 있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