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제공=제천시제천시는 ‘비 문해자 없는 자연치유도시 제천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천시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을 오는 7월부터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한글 교육의 기회를 놓친 성인 및 소외계층, 다문화 가족 등을 대상으로 기초 한글 및 수학 등의 과정을 지도하는 문해교육사 양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시는 과정을 통해 학습형 일자리가 창출되고 성인 문해교육 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평생학습으로 인한 사회통합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성과정에서는 한국문해교육협회의 전문 강사진이 초빙되어 ▲문해교육의 이해 ▲문해학습자 특성 ▲문해교육 교수학습설계 및 학습과정안 작성법 ▲기초국어 ▲국내 문해교육의 동향 ▲문해교사의 역할과 자세 ▲강의시연 및 평가 등이 진행된다.
양성과정을 거쳐 출석률이 90% 이상이며 제출된 과제평가에 통과한 합격자에 한하여 문해교육사 3급 민간 자격증이 발급된다.
제천시문해교육사 양성과정에 관심 있거나 신청하고자 하는 자는 제천시평생학습관(www.okjcedu.jecheon.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참고하여 신청서와 사전 선행조사지를 작성하고,
이달 21일 오후 6시까지 작성한 신청서와 조사지를 이메일(nicesph8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관련 조례에 따라 학습 소외계층 및 평생학습 사각지역을 해소하고 한글 교육을 통하여 비 문해자의 자존감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하는 학습공동체 형성을 위하여 성인문해교육 확대 지원과 비 문해자의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과정은 제천시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자격증 양성과정으로 자격자는 일정 시간 자원봉사활동을 거친 후 관내 334개 경로당 및 마을 회관을 대상으로 문해 교사로 활동하게 된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