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제공=제천시청풍면 학현리에 건립중인 경찰청 수련원의 최근 무기계약 근로자 모집결과 제천시 지역인재 고용률이 90프로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지방경찰청에서는 지난 달 15일부터 24일까지 서류접수 기간을 거친 후 서류심사(5.30), 면접심사(6.5)를 통해 지난 10일 최종 30여 명의 근로자 모집결과를 발표했다.
금번 합격한 근로자들의 채용직급은 직무 1등급부터 5등급까지로 환경미화 분야에서 객실관리와 조경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인재 채용으로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주민의 소득 향상뿐만 아니라 향후 연수원에서의 청정 지역식자재 이용 등으로 지역농가의 생산판로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동반 협력에 경찰청 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경찰청 수련원과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7월 준공 예정인 경찰청 수련원은 지난 2017년 4월 기공식을 가진 바 있으며,
시는 수련원이 완공되어 연수생들이 입교를 시작하면 연간 약 15만 명의 방문효과를 거두며 지역 관광 및 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