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증평군보건소증평군보건소(소장 연영미)가 충북 최초로 모바일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걷기운동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보건소는 걷기 어플리케이션‘워크온’운영 업체인 ㈜스왈라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걷기사업의 문제점인 프로그램 참여자 확산 한계와 개인별 걷기 활동 모니터링 및 객관적인 평가 부재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워크온’은 개인별, 그룹별 걷기 실천 결과 통계치를 일목요연하게 나타내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보건소는 이를 활용해 매월 그룹 대항 챌린지를 개최하며 경쟁을 통한 걷기실천율 향상과 참여자 확산을 도모한다.
챌린지는 그룹별 개개인의 걷기 실천율을 취합해 그룹의 성적을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수 그룹 및 개인에게는 일정 보상이 주어진다.
그룹은 참가자의 거주지에 따라 나뉜다.
이렇게 쌓인 걷기 통계지표는 맞춤형 지역주민 건강관리 전략 수립에 활용한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바람소리길, 등잔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하며 흥미를 높이는 방안도 고민 중이다.
보건소는 이번 사업을 통해 걷기 실천율을 전국 평균 42.9%(2018년 기준)까지 끌어 올린다는 방침이다.
2018년 증평군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증평군의 걷기실천율(표준화율)은 28%로 전국 평균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33.9%던 비만율(표준화율)도 전국 평균(31.8%) 수준으로 낮춘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걷기실천 분위기기가 확산되면 자연스레 건강위험요인도 감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싶은 군민은 오는 7월 1일부터 스마트폰 Play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해 설치하고 증평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