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출처=충북도청홈페이지충북도는 지난 8~9일 양일간 청주시 문암생태공원에서 가족 단위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촌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제4회 충북 농촌체험한마당’을 개최한 결과 예상 방문 인원 2,000여명을 훨씬 상회하는 등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충북 농촌체험한마당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에서 주관한 가운데 행사에 참석한 29개 농촌체험휴양마을이 40여가지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선보여 방문객에게 색다른 체험과 즐거운 추억을 담아가는 기회를 선사하였다.
특히 행사 첫째 날 농촌을 주제로 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에 어린이 및 보호자 500여명이상이 참석한 것을 시작으로 페이스페인팅, 캘리엽서 및 나만의 연만들기, 봉숭아 물들이기 등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체험 행사장에 가족단위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또한 각 시군별 농특산물 판매부스도 마련하여 소비자에게는 지역 내 생산한 다양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농촌체험휴양마을은 마을 대표 농특산물의 홍보 기회와 더불어 매출액 신장에 기여하는 등 도시와 농촌을 잇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였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한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적극 홍보로 하계 휴가철에 도시민이 농촌관광지로 방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하면서, “향후 행사 결과 강평시 관계자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지역내 성장해 나가는 대표 도농축제로 육성하여 농촌체험휴양마을 홍보 활성화에 일조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