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단양군 한 고등학생이 청와대 홈페이지에 청원글을 올려 진행중에 있다,(사진은 청와대 홈페이지 캡처)충북 단양의 한 고등학교에서 아들이 학교폭력을 당하자 학생의 아버지가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주장하는 청와대 “저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라는 국민청원글이 게시돼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달 30일 자신을 학교폭력 피해자라고 밝힌 청원인은 "저는 학교폭력의 피해자"라며 "2년 넘게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으며, 경찰이 사고를 덮자 아버지는 괴로워하는 저를 보는 게 힘드셔서 유서를 남기고 자살하셨다"고 밝혔다.
청원 내용에 따르면 청원인은 단양의 “한 고등학교에 입학해 학교폭력을 당했다. 며 가해 학생들이 때리고 돈을 뺏기도 했다고 주장하고 인터넷 불법 도박 토토를 시켜 돈을 벌어오게 했다고” 한다.
또한 가해자들은 청원인의 여동생을 강간하겠다며 협박하기도 했으며, 청원인은 학교폭력을 당하면서 환각, 환청, 불안장애 등을 앓았다.
청원인의 부모가 이 사실을 알아 경찰에 신고했지만, 경찰은 "이건 어차피 처벌도 안 되니까 빼 자라고 했다"며 가해자들은 청원인 에게 "리더만 너를 때렸다고 진술해라"고 협박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청원인은 당시 정신적으로 힘들어 이들이 시키는 대로 진술을 했다며, 결국 가해자들은 불기소처분을 받으면서 자신은 자살충동까지 겪었다고 고통을 토로했다.
이러한 아들의 모습을 보는 게 괴로웠던 아버지는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 선택을 했다.
청원인 이 공개한 유서에 따르면 아버지는 "아들아, 사랑한다."며 "열심히 잘 살고 동생들을 부탁하고 정말 미안하다. 검찰청 계장님 우리 아들 잘 부탁하고 억울함을 풀어주셔서 우리 아들이 힘차게 살 수 있게 도와 달라"고 했다.
청원인은 "꾸준한 치료와 가족의 도움으로 조금은 일상생활이 가능해졌다"며 "물질적인 보상보다는 진심 어린 사과를 받고 싶다"며,"대한민국 법이 피해자를 위해 있다면 저를 도와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이 같은 내용은 제천·단양 학교폭력 사건으로 알려지면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너무도 안타깝다며,"이게 진짜라면 청와대에서 나서야 한다."며 심각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