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 “아름다운 농장 비밀의 화원”품질인증 남기봉
  • 기사등록 2014-11-11 10:42:00
기사수정

 충북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태)는 2014년 농촌진흥청 주관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심사에서 제천시 송학면 송학주천로에 위치한 아름다운농장 비밀의화원이 품질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제도는 우수한 농촌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농장을 선발, 교육계와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농장을 인증해 주는 제도로 지난 7월 21일부터 25일 까지 서류신청을 받아 1차 서류심사에서 88개 농장이 통과하였으며 2차 현장심사를 통해 전국의 73개 농장이 인증을 받게 되는 영예를 안았다.

 

 아름다운농장 비밀의 화원은 2013년도 농촌진흥청 지정 농촌교육농장으로 자생화란 주제로 올해로 3년째 자생화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관내 초․중학교 교육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교육농장 팜파티를 개최하여 농촌교육농장의 홍보에 힘썼으며 관내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와송의 한살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여 연간 3,000여명의 도․시민들에게 농촌교육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제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3년 농촌진흥청 사업으로 농촌교육농장 4개소를 육성하였으며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자연에서 발굴한 소재를 초․중․고교의 체험활동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 내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농업․농촌에 대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자생화를 주제로 한 송학면 송한1리 아름다운농장과 수산면 하천리에 위치한 나무와 꽃사랑, 친환경 사과를 주제로 한 백운면 화당리에 위치한 꽃댕이농원, 친환경닭을 주제로 한 박달재옹고집농장 4개소를 육성하여 현재 농촌교육농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농장도 내년에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을 위해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제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 제천시 농촌교육농장 4개소가 모두 품질인증 받아 수준 높은 농촌교육에 내실을 기하도록 유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