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하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정순)는 새봄을 맞이하여 10일 평소 대중탕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마을 어르신 60여명과 함께 “2015 효 실천 사랑의 목욕봉사” 활동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면에 거주하면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모시고 목욕봉사와 수덕사 나들이 그리고 홍성읍 식당에서 점심을 대접하며 겨우내 움츠렸던 어르신들의 마음까지 활짝 피게 하는 즐겁고 알찬 시간을 가졌다.
박정순 부녀회장은 “요즘 들어 점점 퇴색돼가는 경로효친 사상을 되살리고 젊은 세대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소 자원봉사에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은하면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독거노인 목욕봉사 및 위문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밖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철 김장김치 나누기, 사랑의 쌀과 밑반찬 배달 등을 실천해 더불어 사는 훈훈한 지역분위기를 이끌어 가고 있다.
이흥종 은하면장은 “지역사회의 구석구석까지 관심 갖고 나눔을 실천하는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런 크고 작은 이웃사랑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어르신이 편안하고 행복한 은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어버이날을 앞두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선물로 버선 한 켤레씩을 나누어 주었다.
광주시, 산학연 협력으로 AAM산업 육성 박차
광주광역시는 11일 오후 2시 북구 첨단국가산업단지 내 UAM실증진흥센터에서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산업 육성을 위한 세미나’를 열어 지역 기업·학계·연구기관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미래항공모빌리티(Advanced Air Mobility, AAM) : 도심항공교통(UAM)과 지역간항공교통(RAM)을 포괄하는 개념이번 세미나는 (재)광주테크노파크...
육군 "파주 폭발사고 모의탄 사용 중단…사고발생 후 즉각 조치"
[뉴스21 통신=추현욱 ]육군은 11일 파주 포병부대 훈련 중 모의탄 폭발 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사고 발생 후 즉각 조치해 해당 모의탄은 현재 사용이 중단된 상태"라고 했다.배석진 육군 공보과장은 이날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사고와 관련해 군사경찰과 국방기술품질원, 육군탄약지원사령부, 업체 등에서 정확한 사고 ...
광주시-삼성전자, 제조업 디지털전환 지원
광주시가 삼성전자와 연계해 ‘대·중소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올해 지역 제조기업 20개사에 최대 10억원을 투입(1개사 당 최대 시비 5000만원), 디지털 전환을 돕는 사업이다.광주광역시는 11일 광산구 하남산단에 위치한 삼성전자 광주제2캠퍼스에서 ‘대·중소상생형 스마트공장 킥오프’ 행사...
[李대통령 100일 회견] 이재명 대통령, "조직개편-내란규명 맞바꿀수 없어"..."내란 특별재판부가 무슨 위헌이냐……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여당이 추진하는 내란 특별재판부와 관련해 11일 “위헌 이야기를 하는데 그게 무슨 위헌이냐”며 “입법권을 통한 국민의 의지를 존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법원과 야당뿐 아니라 여당 일각에서도 사법권 독립 침해, 재판의 독립성과 공정성 훼손 우려가 제기되자 이를 정면으로 반박..
“소액결제 원천 차단?”…KT 피해 확산에 이용자들 대응책 마련에 분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최근 경기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 등에서 KT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의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피해를 막기 위해 엑스(X·옛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는 ‘소액결제 차단’ 방법이 공유되고 있다. 피해를 당하지 않은 KT 이용자들도 ‘소액결제 차단’ 방법을 찾으며 자력.
정부, "트럼프가 계속 남으라 권해 귀국 지연된 것"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 이민당국에 의해 체포·구금된 한국인 300여명의 귀국 절차가 늦어지게 된 가운데 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귀국하지 말고 미국에 계속 남으라고 권했기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다.외교부 관계자는 10일(현지시간) 워싱턴DC의 주미대사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구금된 한국인이 애초 이날 출발하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