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충청북도와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에서는 오는 31일까지 SW전문강사인 ‘충북 SW지도사’교육생(취업연계)을 추가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소프트웨어 미래채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본 과정은 지역의 경력단절여성, 미취업청년, IT전공 졸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SW전문교육을 통해 지역 SW전문가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교육기간은 6월부터 7월말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며, SW기초소양(스크래치, 엔트리 등), 코딩기초, 피지컬 컴퓨터, 교수법 등을 통해 SW전문강사로 양성된다.
교육을 수료를 통해 최종 선발된 100명의 전문 강사를 통해 정보소외계층의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SW교육, SW캠프, SW아이디어 발굴대회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충북지식산업진흥원 관계자는 ‘SW미래채움사업을 통해 지역 SW전문강사 육성과 미래 SW인재양성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