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인계올레길’조성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10 17:47:00
기사수정

 

▲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인계올레길’조성     © 이정수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원도심의 슬럼화 방지와 공동체 의식 회복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추진된 인계 올레길조성사업이 완료됐다.

 

인계올레길조성사업은 인계동 주민들이 인계올레추진단을 결성하고 마을르네상스센터로부터 1억 원의 보조금을 교부받아 추진됐다. 인계동 마을 주민 등 2천여 명이 조성 사업에 참여했으며 총 15의 골목길에 벽화와 정원 등을 조성했다.

 

인계 올레 길은 원도심 슬럼화 방지를 위한 햇살가득 다울 길’, 장다리길 특화거리 조성 사업인 베토벤과 걷고 싶은 장다리길 조성’, 나혜석거리와 국제자매도시 테마 거리를 관광 명소로 발전시키기 위한 예술이 숨쉬는 테마 길 조성’, KBS드라마센터와 청소년문화센터의 다양한 문화행사와 녹지공간을 연계한 드라마 공원길 조성’, 지역 주차난 해결과 녹지 쉼터 확충을 위한 담 없는 녹색길 조성등의 사업으로 이뤄졌다.

 

지난 8일 인계로 19번 길 50(인계동)에서 인계올레길준공식이 열렸으며 이재준 수원시제2부시장이 참석해 완료된 사업현장을 둘러보고 주민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최중한 인계올레추진단장은 인계올레길 사업기간 중 많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민들 스스로 살기 좋은 마을로 변화시켰다이번 경험을 통해 인계동이 더욱 발전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