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사진제공=영동군청
군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희망과 감동을 나누는 복지한마당, ‘제12회 영동희망복지박람회’가 오는 26일 영동천 하상 둔치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영동군이 주최하고, 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마음을 잇다~ 희망을 빚다~ 행복을 짓다~’라는 슬로건 아래 제16회 영동군민의 날과 함께 한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행사는 영동의 복지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민·관의 복지협력체계를 공고히 해 성장하는 복지공동체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에도 70개 정도의 다양한 복지 기관·단체의 참여로 소통과 나눔의 장을 마련한다.
62개의 체험?홍보 부스가 운영돼,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군민에게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개회식은 이날 오전 지역 최대 성장동력이 될 양수발전소 유치에 대한 군민 염원을 확인하는 결의대회 이후, 11시에 예정돼 있다.
설레임 있는 여는 마당으로 매직트리 꽃 퍼포먼스 등을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이 올라 읍·면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체험, 홍보, 문화, 나눔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군내 기관·단체 등에서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체험·홍보 부스는 건강존, 희망존, 평생존, 복지존, 미래존 등 주제별 테마를 정해 개성있게 운영된다.
계층별 욕구에 맞게 다양한 사회복지·건강보건 서비스를 한 눈에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도록 총망라돼 한 자리에서 펼쳐진다.
군은 모든 군민의 행복을 위해 중점 추진하는 통합사례관리사업, 긴급지원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레인보우행복나눔 사업 등을 중점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건강100세 시대에 맞춰 건강관련 홍보부스를 대폭 강화해 남녀노소 구분없이 건강을 살피며 올바른 생활습관을 습득하는 기회를 만든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읍·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사물놀이, 웰빙댄스, 요가, 풍물놀이, 민요 등을 맘껏 뽐낸다.
나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하트통에 동전을 던져 소원을 기원하는 ‘소원을 말해봐’, 봄 향기 머금은 ‘자란’무료 분양 등 특별이벤트도 열린다.
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하며, 남녀노소 문화행사를 즐기고 군민 모두가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희망과 나눔, 감동의 축제한마당을 만든다는 구상이다.
군 관계자는 “영동희망복지박람회는 지역사회와 군민들이 꿈꾸는 복지세상을 만들기 위한 의미있는 자리”라며, “ 민·관 협력으로 군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