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제공=충북도청충청북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에서는 아빠들의 육아 참여확대와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해 ‘제1기 100인의 아빠단(충북)’을 모집한다.
3세에서 7세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5월 20일부터 6월 3일까지 모집 중에 있으며, 신청 방법은 네이버 ‘맘맘맘충북’카페에서 접수 후, SNS 나 유선을 통해 6월 7일 선정자를 발표한다.
활동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이며, 3~4회 오프라인(발대식, 육친소Day, 멘토강의, 해단식) 활동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활동 우수자에 대한 월간 베스트 아빠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권 제공 및 활동 종료 시에 참여도 높은 아빠를 선정해 특별한 보상도 제공된다.
도 청년정책담당관은 “100인의 아빠단을 통해 멘토단이 주는 미션수행으로 서툴지만 초보 아빠와 자녀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즐겁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아빠들이 육아에 동참함으로써 저출산 문제가 해결되기를 소망 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시행하는 “충북 100인의 아빠단”모집에 도민들의 많은관심과 홍보로 대한민국 충북 대표 아빠의 주인공이 되기를 희망 한다.”라고 밝혔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