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환경보전법 법률 제43조” (과징금 처분)에 명시돼 있는 사항에 해당 업체 대표(B 씨)와 음성군 건축과장(C 씨)과 “친인척 관계라는 점에서 특정업체를 봐주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설까지 일고 있다.충북 음성군 음성군 감곡면 소재 (T)골재 파쇄업체가 지난달 22일 세륜 장치를 설치하고도 배출시설에서 나오는 오염물질을 외부로 수년 동안 무단 배출하다 적발돼 군으로부터 10일간” 조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하지만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등 16건 이상 적발된 골재업체를 음성군에서 조업정지 10일 대신 과징금으로 대처해주는 등 특정업체 봐주기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그러나 어찌 된 영문인지 음성군 환경과 과장 A 씨는 해당 업체에서 지난 8일 조업정지 대신 과징금 1200만 원을 제시하자 이를 받아들였다.
음성군청(환경과장) 등 관계자는 대외적인 신용, 고용, 물가 등 국민경제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다며 조업정지 대신 과징금으로 처분으로 결정했다며 선을 그었다.
하지만 충북도청 환경담당 관계자 말은 달랐다.
“물 환경보전법 법률 제43조” (과징금 처분)에 명시돼 있는 공익에 해당하는 의료기관, 학교, 발전소 등이라고 말하고 있어 음성군의 특정업체 봐주기 행정이라는 지적이다.
해당 업체 대표(B 씨)와 음성군 건축과장(C 씨)과 “친인척 관계라는 점에서 더욱더 공무원들이 상관의 눈치를 보며 특정업체를 봐주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설까지 일고 있다.
이뿐만 아니다. 해당 업체 대표(B 씨)는 경기도 곤지암에 살고 있는 인맥을 동원, 취재 중인 기자에게‘금품’으로 자신의 사업장의 불법을 입 마금 하려고 시도까지 하고 있어 논란이 더욱더 확산 될 전망이다.
최근 들어 해당 업체는 건축법 위반, 도로부지 무단사용, 구거부지 무단사용,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물 환경보전법 위반, 정화조법 위반, 무단 전기사용 등으로 적발 됐다.
현재 까지도 해당 업체는 원상복구 등 행정처분의 이행을 하지 않고 있지만, 군 공무원들의 뒷짐행정으로 일관하는 등 공직기강 해이 및 감사원 감사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음성군 인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D 씨)는 일반 업체가 이런 불법행위가 적발됐으면, 영업정지 30일 이상 받았을 것이다.
한편 과징금으로 처분한 것은 법령(물 환경보전법)에도 명시돼 있는 공익사업이 아닌 개인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를 군에서 봐주기 행정을 하고 있다며, 군과 업체와 의 수상한 관계 아니냐며 질타했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