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제공=충북도청충북개발공사가 증평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추진 중인 증평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선도지구 사업이 2019년 5월 10일자로 농림축산식품부의 기본계획 승인을 받았다.
또한 본 사업은 기본계획의 수립⋅협의 과정에서 계획의 우수성으로 인하여 다기능 생활SOC선도복합 우수수례로 선정되어, 국무조정실의 추가 예산증액 및 2020년 신규 국가공모 신청시 사업성 검토의 가점부여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충북개발공사 계용준 사장은 이번 생활SOC선도복합 우수사례 선정으로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국비를 추가로 더 확보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이러한 사례를 본보기로 더욱 국가 공모사업에 매진하며 신규사업 다각화 및 지역 균형발전에 이바지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증평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2018년 착수하여 2022년까지 5년 동안 진행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80억원을 투입하여 거점공간 조성을 통한 주민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의 부족한 문화·교육 등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