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 송학면 무도리 산 467-* 번지에 진입로를 개설키 위해 허가 없이 시유림인 120-10번지 일대를 포클레인을 이용 임야를 불법 훼손했다.(점선안)충북 제천시 특수 사법경찰은 14일 도로 진입로를 만들기 위해 “불법으로 임야를 훼손한 공무원 출신 이 모 씨 를 산지관리법 위반 혐의로 조사 중이다”고 밝혔다
전) 제천시청 사무관으로 퇴직한 이 씨는 지난단 4월 말께 제천시 송학면 무도리 산 467-* 번지(맹지)에 진입로를 개설키 위해 허가 없이 시유림인 120-10번지 일대를 포클레인을 이용 임야를 불법 훼손한 혐의다.
이 씨는 진입로가 없는 자신의 부지(맹지)를 송학면으로부터 지난해 11월경 건축허가를 받았다.
하지만 이모 씨(70세)의 부지 진입로 확보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건축허가를 내준 것에 대해 주민들의 뒷말이 무성하다.
이 씨가 36년 이상을 제천시 공무원으로 근무했기 때문에 특혜가 아니냐는 지역주민의 여론이다.
송학면사무소 관계자는 “진입로가 제대로 확보되지 않은 것은 사실이나 면지역에서의 도로 관계는 건축법 제3조 2항에 의해 건축법 제44조를” 적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씨가 허가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드시 진입로를 확보해야 하며 확보되지 않을 경우 건축 준공 허가 또한 힘들다고 말했다.
한편 이 씨는 건축허가 부지인 산 467-* 번지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제천시 소유의 시유림 부지를 거쳐야 한다.
또한 진입로 초입에는 개인 소유의 토지사용승낙을 받아야 하는 등 민원해결이 얽혀있으며, 심지어 지난 4월 23일 에는 개인 토지주 박 모 씨 (52세)가 차량으로 자신을 위협 상해를 입혔다며 경찰에 신고 조사 중이다.
한편, 박 모 씨(52세)는 자신의 토지에 차량을 주차를 하는 과정에 이 모 씨(70세)가 거짓으로 차량으로 위협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며 거짓말 탐지기를 통해 진실을 밝혀줄 것을 경찰에 당부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