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사진=농림축산식품부증평군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이 농림축산식품부의 승인을 받으며 날개를 달았다.
증평군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두 번의 협의과정 만에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기본계획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사업의 승인을 받은 곳은 2018년도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통합‧선도지구 사업을 추진하는 전국 17개 시‧군 중 증평군을 비롯해 4곳뿐이다.
이번 승인으로 기본계획에 따른 시행계획 수립과 사업 대상지가 될 증평읍 장동리 (구)청주엽연초생산협동조합 부지 매입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이에 앞선 지난 4월에는 국무조정실 주관 ‘생활SOC 선도복합 프로젝트’우수사례에 이름을 올리며 사업계획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국무조정실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기초생활거점 사업,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사업, 해양수산부의 어촌뉴딜300사업, 문화체육시설사업 등 각 부처로부터 추천받은 70여 사업에 대한 계획을 심사해 40개 사업을 우수사례로 꼽았다.
이를 통해 2020년 생활SOC 관련 신규사업 평가에서 가점 부여 등의 인센티브도 예약해뒀다.
한편,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2018~2022)은 총 사업비 80억원(국비, 군비 포함)을 들여 증평읍 장동리 일원에 4천703㎡ 면적의 창의파크를 조성하고 다양한 창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창의파크에는 창의파크 디자인 교실과 창의키움 공작소 및 오감만족 놀이터가 들어선다.
창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창의놀이 큐레이터 및 마을크리에이터 양성, 창의인력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창의발산마을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여기서 개발된 프로그램은 장동리, 교동리, 창동리 등 농촌중심지 10개리 9.2㎢ 뿐만 아니라 도안면 화성리 등 배후지 17개리 72.58㎢ 까지 전달돼 주민들의 문화‧교육 수요를 충족시킨다.
김총회 군 도시교통과장은 “이후 시행계획 수립 및 승인 과정에 있어서도 철저히 준비해 조속히 승인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