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축하합니다”다음달 1일부터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청소년 대상 축하카드 전달 -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 - 올해 약 1,800명이 축하카드 발급 대상 박성원
  • 기사등록 2019-05-13 13:12:39
기사수정

▲ [사진=축하카드, 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직접적 관련이 없습니다]


생애 처음으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청소년들에게 순간을 소중하게 기억할 수 있는‘축하카드’가 만들어졌다.


춘천시정부는 다음달 1일부터 생애 처음으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청소년들에게 축하카드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주민등록증은 17세가 되는 달의 다음달 1일부터 1년간 신청할 수 있다.


축하카드는 처음으로 주민등록증을 받는 순간을 소중하게 기억할 수 있고 춘천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하카드에는 청소년의 이름과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축하 인사가 들어가며 주민등록증 관리 방법에 대한 안내문도 들어가 있다.


올해 약 1,800명이 축하카드 발급 대상이며 이중 최초로 축하카드를 받는 청소년 1명에게 시장이 직접 카드를 전달할 예정이다.


시정부 관계자는“첫 주민등록증을 만드는 것은 특별하고 소중한 순간”이라며“축하 문구를 적은 카드를 받는 청소년들은 성인으로서 책임감을 가질 뿐만 아니라 춘천시민이라는 자긍심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2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