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제공=제천시청제65회 전국남녀종별탁구선수권대회가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충북 제천체육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손꼽히는 전국남녀종별탁구선수권대회는 대한탁구협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 탁구협회와 제천시탁구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초ㆍ중ㆍ고ㆍ대학, 일반부 1천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각 종별로 개인전 단ㆍ복식과 단체전에 걸쳐 토너먼트 방식으로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11일 남녀 중고등부 복식 결승, 12일 남녀 중고등부 단식 및 단체 결승, 14일 남녀 대학부 복식 결승 및 남녀 초등부 단․복식 및 단체 결승, 15일 남녀 대학부 단식 및 단체 결승 그리고 남녀 일반부 단․복식 및 단체결승 등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연일 전국 규모의 스포츠 대회가 제천에서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 대회도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선수와 관계자들이 불편함 없이 경기를 치르고 제천에 좋은 이미지를 갖고 이들이 우리 지역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이번 대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난해 열린 제64회 대회에서는 남자와 여자일반부 단체전은 삼성생명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남자 개인단식에서는 KGC인삼공사의 김민석 선수, 여자 개인단식에서는 미래에셋대우의 황지나 선수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최근 열렸던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최대 이변의 주인공이 된 한국 남자탁구 대표팀의 막내 안재현 선수(삼성생명)도 참가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안 선수가 지난 대회 자신에게 결승전에서 패배를 안기며 우승했던 김민석 선수(KGC인삼공사)에게 설욕을 할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