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아파트 만들기 주민설명회 개최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4-07 13:03:00
기사수정

 

▲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아파트 만들기 주민설명회     © 이정수

광주시는 경기도 특화사업인 2015년 건강마을 만들기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이사업 선정을 위해 지역 내 아파트 88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1개월 동안 공모를 진행해, 오포읍 능평리 소재 현대아이파크 아파트를 선정해 경기도에 신청한 결과, 특화사업에 선정하게 됐다.

 

이번 특화사업은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영유아 프로그램, 건강상담실, 금연캠페인 등을 아파트와 같이 협력하는 한편 건강지도자를 발굴·육성해 아파트 자체적으로 건강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시는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3일 주민설명회를 능평리 현대아이파크 아파트에서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신익환 이장이 진행한 가운데 광주시 웃음꽃봉사단 지미애 강사의 신체활동 늘리기 및 건강박수 등의 웃음치료”, 협성대학교 박남수 교수의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마을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한편,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입주자 대표 송용수 회장은 건강마을을 만드는 것이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내가 실천할 수 있는 일을 하나라도 실천해서 행복한 아파트를 만들어 나가겠다.”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23일부터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문화유산의 향연’…10월 ‘짚풀문화제’, ‘현충사 달빛야행’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충남형 스마트팜 사관학교’ 사업…청년농업인 입주자 선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