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가족과 이웃 어울림 공동체 ! - - 제8회 달서가족! 희망, 행복, 웃음, 사랑 - 박창남
  • 기사등록 2019-05-02 11:24:23
기사수정

(대구 = 뉴스2통신) 박창남 기자 =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오전 10시 성서산업단지 내 호림강나루공원에서 달서구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제8회 달서가족축제’를 개최한다.


▲ 사진제공 = 2018년 달서가족축제 사진


올해 8회째를 맞는 달서가족축제는 ‘달서가족! 희망과 행복을 공유하다.’ 라는 주제로 500가족 2,000여명이 희망, 웃음, 행복, 사랑 4개팀으로 나눠 대항전으로 펼쳐지며, 다양한 계층의 가족과 이웃이 어울려 서로 소통하고 배려를 통해 따뜻한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지난 3월부터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조기에 마감되어 많은 신청자가 대기 중에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그 인기가 날로 더해 가고 있다.


주요 행사내용

▷ 가족화합마당으로 축제 참여자 및 자원봉사자 2,000여명 전원이 ‘가족사랑 플래시몹(양성평등, 일․가정양립 확산 캠페인)’으로 함께 율동하면서 축제의 서막을 연다.


▷ 명랑경기로는 파도를 넘어, 요리조리 빙글빙글, 꿈을 향해 던져라, 지네릴레이, 구슬굴리기 등 체육경기 9종목과 참가자 모두 함께하는 ‘Together enjoy' 시간을 갖는다.


▷ 홍보 및 체험마당으로는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월성종합사회복지관, 달서구체력인증센터, 교육발명마술원, 달서경찰서 등 11기관이 참여하여 방향제 만들기, 구직상담, 스트레스 검사, 발명마술, 건강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가족이 서로를 더 많이 알아가는 시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 가족미션 마당은 매년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가장 선호하는 제로게임, 컵쌓기 달인, 호떡뒤집기 등 30여개의 다양한 게임을 운영하여 가족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가족축제는 가족이 함께 한다는 자체만으로도 현재의 행복과 내일의 희망을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건강한 가족공동체 형성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8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