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교육청, 학부모 코디네이터 연수 실시! - 저명강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은 엄마가 바꾼다. 엄마 마인드를 체인지하… 유재원
  • 기사등록 2019-04-26 15:01:0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426() 10시 시교육청 행복관(1층 대강당)에서 ‘2019 저명강사와 함께 하는 학부모 코디네이터 연수를 개최했다.


▲ 대구시교육청 학부모 코디네이터 연수 장면


이번 연수는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학부모교육의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는 학부모 코디네이터 500여명을 위해 특별히 마련하였다.


학부모 코디네이터는 2013년부터 대구 학부모교육을 대표하며 대구에서 최초로 만든 제도이다.

 

대구시교육청은 그동안 축적해 온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토대로 2019년부터 대구 학부모교육은 학교-학생-학부모-지역이 함께 하는 학부모교육으로 버전 업을 시도하고 있다.


지금까지 해 오던 학부모 코디네이터의 역할과는 달리 이전의 업무 지원 중심 역할에서 벗어나 학교 교육 모니터링과 학부모교육 컨설팅은 물론 학부모교육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주체로 참여하게 될 것이다.

 

강연에는 대구 TBC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김정길 대표가 대한민국은 엄마가 바꾼다. 엄마 마인드를 체인지하라라는 주제로 학부모의 생각과 실천 태도가 바뀌어야 아이들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강은희 교육감은 미래를 배우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대구교육청의 비전이 학부모가 주인공이 되는 따뜻한 교육공동체 활동을 통해 구현될 수 있다.”, “우리 학부모님들이 학교 교육에 적극 참여해 주신다면 우리 자녀들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것이다. 이를 위한 학부모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3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