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번 주말은 이천으로 떠나자! 도자기 축제도 보고, 안전교육도 체험하고 - 도 소방재난본부, 이천 도자기 축제에서 ‘안전문화 119 페스티벌’ 운영 이정수
  • 기사등록 2019-04-24 13:32:49
기사수정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이천 도자기축제가 열리는 이천 예스파크 운동장에서 ‘119 안전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도민들의 안전체험 기회 확대와 안전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소방재난본부는 화재, 재난, 교통, 생활, 놀이 등 5개 분야 22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이동안전체험차량, 완강기&방독면 체험, 지진체험, 3D 교통안전 체험 버스, 심폐소생술, 물놀이 안전교실 등을 통해 다양한 재난 상황별 체험을 할 수 있다.

 

, 방화복, 방열복 등 다양한 소방관 안전용품과 불조심 우수 포스터 전시회, 119 인형극 등 다양한 볼거리와 흥미로운 공연도 진행한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도자기 축제도 보고 완강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체험 등 꼭 알아야 할 안전교육도 받을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주말 가족 나들이 장소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 소방재난본부는 도자기 축제 기간인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행사장에 현장 안전관리 및 응급의료소를 운영하여 관람객들의 안전을 살필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1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